홍천군, 하반기 영어도서 특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19 11:20:28
  • -
  • +
  • 인쇄
초등 3~6학년 연봉도서관 정회원 가입자 30명 모집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이 2022년 하반기 영어도서 특화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홍천군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3~6학년 연봉도서관 정회원 가입자로 30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오는 8월 26일까지 홍천군 평생교육포털을 통해 가능하다.

단, SR(Star Reading) 연습문제를 푼 결과에 따라 SR 테스트 및 프로그램 진행이 어려울 수도 있다.

수업은 올해 상반기 시범 운영했던 영어도서 특화프로그램 '영어독서 101'로 9월 3일부터 12월 10일까지 매주 토요일 연봉도서관에서 진행되며, 코로나19 변동 상황에 따라 비대면 강좌로 전환되어 운영될 수 있다.

'영어독서 101'은 실제 미국 학교 6만 곳 이상에서 사용되는 독서진단 프로그램 ‘르네상스러닝’을 도입해 학습자의 영어레벨을 진단, 수준에 맞는 영어도서 추천으로 자기 주도적 독서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SR 진단을 통해 이용자의 영어 읽기능력을 진단하고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분반해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매주 AR(Accelerated Reader) 독서퀴즈를 1회 이상 풀 수 있도록 장려할 예정이며, 프로그램 수강생에게는 영어 원서 전자책 플랫폼 ‘myON’ 접속 계정이 부여된다.

전영길 교육과장은 “영어와 독서는 습관이 중요하기 때문에 자신의 수준에 맞는 책을 읽어야 흥미를 가질 수 있다”며 “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이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교육과 도서관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교육지원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 대상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2026년 2월 9일 농산어촌 지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채용 강사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을 실시하며, 2026학년도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운영의 본격적인 시작을 올렸다. 순회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은 농산어촌 지역 소규모 학교의 방과후교육 여건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다. 2026학

이복남 순천시의원 “전남·광주 통합 논의 속도 경쟁 우려… 공론화·주민 의견 전제 강조”

[뉴스스텝] 전남·광주 행정 통합 논의가 지역 소멸 위기 대응책으로 부상하고 있으나, 추진 과정에서의 민주적 정당성과 주민 소외 문제가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순천시의회 이복남 의원(조국혁신당, 향·매곡·삼산·저전·중앙)은 9일 열린 제292회 임시회 본회의 자유 발언을 통해 현재의 통합 논의가 행정과 정치 중심으로만 치우쳐 있음을 지적하며, 주민 주권이 보장되는 통합의 필요성을 강력히 주장했다.이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 “장애인복지과”협소한 사무실 공간 개선 촉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가 지난 9일, 제264회 임시회 기간 중 주요업무계획보고의 일환으로 최근 신설된 ‘장애인복지과’ 사무실을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점검은 장애인 복지 행정의 컨트롤타워인 장애인복지과가 정작 수요자인 장애인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됐는지, 접근성과 편의 실태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이춘호 위원장과 김은아 부위원장을 비롯해 맹의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