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상담부터 면접코칭까지 한자리에…서울시 '물산업 일자리 박람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3 11:20:06
  • -
  • +
  • 인쇄
물산업 관련 건설회사·엔지니어링 업체·공공기관 등 참여, 최신정보 제공해 구직 기회 마련
▲ 2024 서울특별시 물산업 일자리 박람회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시가 10월 29일 오전 10시 중랑물재생센터 내 서울하수도과학관에서 ‘2024 서울특별시 물산업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대우건설, 롯데건설, 한국상하수도협회, 한국물기술인증원 등 하수처리 시설 시공 경험이 많은 건설회사는 물론 상장 엔지니어링 업체, 공공기관 등 총 14개 기관이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다. 단순 기업 홍보가 아닌 전문 분야별 업종현황이나 최신 정보를 제공해 구직자 맞춤형 일자리 탐색 기회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박람회를 통해 토목, 환경, 플랜트, 엔지니어링, 환경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자리를 찾는 청년 구직 층에 사전 취업 준비 기회를 제공하고 실제 취직까지 이어질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물산업 일자리 박람회는 ▴취업 상담부스 ▴채용설명회 ▴취업특강 ▴면접컨설팅 ▴진로 타로 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취업 정보와 함께 면접 시 필요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취업 상담부스 : 해당 분야에서 경력이 많은 직원이나 인사 담당자가 기업의 상세한 업무, 인재상, 입사 지원에 관한 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청년 구직 층이 접근하기 어려운 다양한 정보를 얻어가고 실제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도록 준비했다.
채용설명회 : 2개 기업이 각 25분간 진행한다. 기업 홍보 및 정보제공은 물론 채용 관련 질의응답도 이뤄진다. 상담부스와는 별도로 진행한다.
CAT16(AI)역량진단검사 : 한 번의 검사로 4가지 진단을 진행하여 실제 취업 준비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비법을 제공한다. 또한 6개의 온라인 인적성 검사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명사 특강, 전문 컨설턴트가 제공하는 구직자 맞춤형 1대1 면접·자소서·이력서 컨설팅, 재미로 풀어보는 진로 타로 체험, 박람회에서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인생네컷 촬영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행사가 열린다.

박람회에 참여한 구직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도시의 하수 처리 과정을 관찰할 수 있는 하수도과학관 전시 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평소 내가 버리는 오물과 하수가 어떻게 처리될까’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전시 해설은 10시, 13시 두 차례이며. 프로그램은 최대 3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안대희 서울시 물순환안전국장은 “이번 물산업 일자리 박람회는 단순한 홍보 행사가 아닌 기업과 구직자의 상호 소통의 장으로 마련해 구직자에게 필요한 기업정보를 충분히 제공하고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준비했다”라며 “취업을 원하는 청년 구직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