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중국 하얼빈·일본 오카야마 국제 청소년 홈스테이 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6 11:25:56
  • -
  • +
  • 인쇄
문화 체험을 통한 다양성 이해, 글로벌 마인드 함양, 도시 간 우호 증진 등 도모
▲ ‘2024년 중국 하얼빈 청소년 홈스테이’ 참가자 단체 기념사진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5일까지 부천시의 교류도시인 중국 하얼빈시와 일본 오카야마시에서 개최하는 국제 청소년 홈스테이에 각각 참가했다.

이는 지난해 부천시에서 개최된 ‘제20회 부천 국제 청소년 홈스테이’ 후속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참가한 부천시 청소년이 해외 파트너(짝꿍)의 도시에 답방한 것이다.

7월 25일부터 31일까지 중국 하얼빈시에서 개최된 ‘2024년 중국 하얼빈 청소년 홈스테이’에는 부천시 청소년 8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하얼빈시 청소년들과 함께 가정 홈스테이, 문화체험, 역사탐방 등 다양한 교류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하얼빈 안중근의사기념관과 731부대 전시관 참관을 통해 역사를 되새기며 민족영웅인 안중근 의사의 숭고한 정신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하얼빈조선족제1중학교에서는 현지 학생, 한국 유학생들과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교육적 경험을 쌓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7월 30일부터 8월 5일까지 일본 오카야마시에서 개최된 ‘국제 써머 홈스테이 인 오카야마 2024’에는 부천시 청소년 8명이 참가했다.

이번 홈스테이에는 오카야마시의 교류도시 6개국 7개 도시 100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환영식과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각 도시를 소개하고, 준비한 장기자랑을 뽐내며 즐거운 분위기 속 친밀감을 쌓았다.

또한 초밥 만들기, 다도 체험을 비롯한 일본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오카야마시의 대표적인 명소들을 함께 탐방했다. 특히 고라쿠칸 중고등학교 학생들과의 교류회 및 그룹별 활동을 통해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넘어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국제 청소년 홈스테이는 ▲외국문화 체험을 통한 다양성 이해 ▲외국어 능력 향상 ▲인적 네트워크 형성 ▲글로벌 마인드 함양 ▲교류도시 간 우호증진 등을 위한 사업으로 부천시에서 관심을 가지고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부천시는 오는 8월 8일부터 11일까지 ‘부천 국제 청소년 친선 바둑대회’를 개최한다. 부천시 청소년과 교류도시인 중국 하얼빈과 웨이하이, 일본 오카야마의 도시별 청소년 38명이 참가해 바둑 교류를 중점으로 다양한 문화교류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10월에는 국내 자매도시인 화성시와 청소년 교류를 진행하는 등 청소년 교류를 활발히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읍시, 전략작물 직불금 126억원 지급… 3370농가 혜택

[뉴스스텝] 정읍시가 쌀 수급 안정과 식량 자급률 제고에 기여한 농업인들을 위해 지원금을 지급한다. 시는 23일부터 관내 3370여 명의 농가에 ‘전략작물 직불금’ 총 126억원을 순차적으로 지급한다고 밝혔다.‘전략작물 직불제’는 벼 과잉 생산을 막고 수입 의존도가 높은 작물의 자급률을 높이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 겨울철(동계) 논에 식량·사료 작물을 재배하거나, 여름철(하계) 벼 대신 가루쌀, 콩, 조사

금산군민 49명·법인 33곳 2025년 충남도 모범납세자 선정

[뉴스스텝] 금산군민 49명과 법인 33곳이 지방 세정 발전과 성실납부 풍토 조성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2025년 충남도 모범납세자에 선정됐다. 충남도 모범납세자는 최근 3년간 지방세(세외수입 포함)를 체납한 사실이 없고 연간 지방세를 3건 이상 납부했으며 그 액수가 개인 500만 원, 법인 2000만 원 이상인 경우 금산군수의 추천으로 충남도 지방세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된다.선정된 모범납세자에게는

연수구, 초·중학교 외국인 입학생예방접종 확인사업 실시

[뉴스스텝] 이번 사업은 연수구에 거주하는 외국인 학생과 보호자가 예방접종을 확인·진행하는 과정에서 언어장벽으로 겪는 불편을 해소하고, 예방접종 확인 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러시아어 사용 외국인이 다수 거주하는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맞춤형 지원을 강화했다. 이를 위해 러시아어 통·번역사를 배치해 12월 17일부터 내년 2월까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