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2022 소프트웨어 동아리 산출물대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22 11:25:19
  • -
  • +
  • 인쇄
▲ 2022 소프트웨어 동아리 산출물대회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9일 도내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제주벤처마루에서 열린‘2022 소프트웨어 동아리 산출물대회’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총 7개교 22팀이 참가하여 치열한 예선대회를 치르고 6개교 15팀이 본선에 진출했다.‘머신러닝’,‘빅데이터 분석’, IoT 기반 피지컬 컴퓨팅’등 다양한 분야의 산출물이 출품됐다.

이번 대회에 금상은 제주과학고등학교 stack0팀이 만든‘청소년 대상 유튜브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기사와 직업 추천’이라는 작품이다.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를 통한 크롤링과 워드 클라우드를 활용하여 유튜브 추천 동영상의 키워드 분류를 통한 직업 추천 프로그램 산출물을 제작했다.

수상 대표 오지훈 학생은“소프트웨어 동아리 활동으로 친구들과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고, 프로그래밍을 통해 진로를 결정하지 못한 친구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도교육청 관계자는“교내 SW·AI 학생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원하고, SW·AI 체험·탐구활동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학생들의 SW·AI 역량을 갖출 수 있는 기회를 넓히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하동군, 하동형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뉴스스텝] 하동군은 지난 2일 군 안전생활교육장에서 ‘2026년 상반기 하동형 일자리사업’ 참여자 48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안전사고 없는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진행됐으며 사업 내용 안내 산업재해 유형별 분석 동절기 취약 건강장애 및 관리 방법 산업재해별 응급처치 심폐소생술(CPR)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하동군은 2023년 공공근로사업을 지역 여건에 맞게 개편한 ‘하

한국농어촌공사 예천지사, 예천군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하며 '지역상생' 실천

[뉴스스텝] 예천군은 4일 한국농어촌공사 예천지사 임직원들이 지역 발전을 위해 십시일반 모금한 고향사랑기부금 23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한국농어촌공사 예천지사는 예천군의 농업 경쟁력을 높이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예천군과 긴밀하게 협조하며 수리시설 유지관리 양수장 및 배수장의 적기 운영 가뭄 대비 용수 확보 등 농업생산기반시설의 체계적 관리운영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왔다. 이를 통해 기후 변화로 어려움을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2026년 맞춤형 복지제도 건강관리 방식 대폭 개선!

[뉴스스텝]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는 2026년부터 맞춤형 복지제도 중 건강검진비 운영 방식을 복지포인트를 활용해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고 밝혔다. 이번 운영 방식 개선은 건강검진 대상 교직원에게 건강검진비를 미리 배정하고 복지포인트를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교직원과 학교 담당자 모두의 업무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교직원은 건강검진비를 지급받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