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생태관광의 중심 친환경 에코촌 유스호스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0 11:25:13
  • -
  • +
  • 인쇄
에너지 소비 최소화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제로에너지 건축물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는 “혼자여도 좋고 같이 있어도 좋은 숲속의 여유, 도심 속 자연쉼터 힐링의 그곳” 선흘 동백동산 에코촌 유스호스텔에서 겨울철 풍광을 감상해 보길 적극 추천했다.

제주시에서 직영하는 에코촌 유스호스텔은 선흘 동백동산 람사르습지의 자연생태자원과 함덕해수욕장, 만장굴, 거문오름 등 지역 문화자원을 연계한 체류형 생태관광 기반을 구축하기 위하여 2016년에 조성됐다.

제주 돌을 이용한 인테리어와 돌담길은 제주의 소박한 아름다움과 정취에 푹 빠지게 하고 피톤치드 가득한 편백나무 향이 그윽한 객실은 심신에 편안함을 주며, 최신 취사 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단체 여행객은 물론 가족 단위 관광객도 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제주 자연의 가치를 중심으로 생태관광객들이 머물 수 있는 친환경 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자연경관에 의존한 단순 생태관광 건축물이 아닌 에너지 소비 최소화 및 온실가스 감축 등 자연과 사람을 아끼는 아이디어가 결집 되어 국토교통부 제로에너지 인증을 받은 도내 최초 친환경 건물로 지어졌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겨울철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겨울관광에 안성맞춤인 에코촌 유스호스텔에서 숲속 겨울 풍광을 마음에 담아가길 바란다”며, “청정에너지 미래를 위한 친환경 명소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생태관광의 중심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 작은영화관과 함께하는 따뜻한 연말 선물같은 크리스마스 이벤트

[뉴스스텝] 철원 작은영화관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2월 24일부터 12월 26일까지 3일간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철원 작은영화관 3개소(뚜루·삼부연·달빛)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먼저 ‘철원 작은영화관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는 행사기간 동안 철원 작은영화관 공식 인스타그램(cw_theater)을 팔로우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현장에서 인스타그램 팔로우 화면을 제시하면 겨울양말을 선착

보은군, 회인면‘청년마을 공유주거 살아BOEUN’준공식 개최

[뉴스스텝] 보은군은 18일 회인면 중앙리 46-4번지 일원에서 ‘청년마을 공유주거 살아BOEUN’ 준공식을 개최하고, 청년 주거안정과 지역 활력 제고를 위한 새로운 거점을 마련했다.이날 준공식에는 최재형 보은군수와 윤대성 보은군의회 의장, 행정안전부 염성욱 사회연대경제지원과장을 비롯해 군의회 의원, 회인 청년단체 및 지역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해 사업 준공을 함께 축하했다.‘청년마을 공유주거 살아BOE

김포시보건소, ‘2025년 말라리아 퇴치사업 유공’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김포시보건소는 경기도가 실시한 ‘2025년 말라리아 퇴치사업 유공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8년 연속 수상하는 성과를 이어갔다.김포시는 최근 3년간 환자 발생 양상과 지역별 특성을 분석해 맞춤형 환자 관리 체계와 홍보전략을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말라리아 집중관리사업(FOCI)’을 적극 추진했다. 이러한 현장 중심 대응 강화로 환자 수는 전년 대비 약 20% 감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