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혁신제품 공공조달 경진대회 부총리 표창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30 11:25:36
  • -
  • +
  • 인쇄
▲ 성남도시개발공사는 2024년 혁신제품 공공조달 경진대회에서 경제부총리(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수상 받았다.

[뉴스스텝] 성남도시개발공사는 지난 27일 ‘2024년도 혁신제품 공공조달 경진대회’에서 혁신제품 공공조달 실천으로 공공서비스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제부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조달청에서 주관하는 ‘2024년도 혁신제품 공공조달 경진대회’는 혁신제품 공공구매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공공서비스 개선에 기여한 공공기관과 조달기업의 우수사례와 성과를 국민과 함께 공유하고, 국민생활 향상에 기여하는 단체를 포상하기 위해 2020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제4회 조달의 날 기념행사가 개최된 aT센터에서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총 7개 공공기관이 우수사례를 발표(2차 현장심사)했으며 공사는 은상을 수상해 경제부총리(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공사는 혁신지향 공공조달 프로세스 구축을 통한 혁신수요 발굴과 공사 시설물 전반에 다양한 혁신제품을 적용해 대국민 서비스를 개선하는 등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공사는 2020년부터 매년 혁신제품 시범사용 테스트 기관으로 선정돼 공사 시설과 인력, 노하우 등 공사가 보유한 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혁신제품 적용 사례를 제공하고, 혁신제품에 대한 신뢰성과 활용성을 전파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공사 박민우 사장은 “앞으로도 성남시민을 위한 공공서비스 개선을 위해 혁신 공공조달을 적극 활용해 혁신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환경사업소, '폐기물처리시설 운영실태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뉴스스텝] 원주시환경사업소는 지난 27일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공단이 주관한 ‘2025년 폐기물처리시설 운영실태평가’에서 생활자원회수센터 부문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장관 표창 및 포상금 300만 원을 받았다.이번 평가는 폐기물 처리 과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처리·관리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매년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시행하는 평가 제도다.생활자원회수센터 부문 평가는

서산시, 2025년 원스톱 민원처리 우수 설계사무소 선정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가 건축 민원을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해 시민의 만족도를 높인 우수 설계사무소 2개소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 우수 설계사무소는 원스톱 민원 처리를 위해 민원 업무를 대행하는 건축설계사무소 51개소, 토목설계사무소 28개소 등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선정됐다.시는 건축과 토목 등 두 분야당 우수 설계사무소 1개소를 선정했으며, 그 결과 건축 분야에 ‘반도 건축사사무

당진시, 2026년 청년맞춤형 농산물 가공 브랜드 및 포장디자인 개발 교육생 모집

[뉴스스텝]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산물 가공상품의 경쟁력을 끌어올릴 실전형 디자인 교육을 위해 ‘2026년 청년맞춤형 농산물 가공 브랜드 및 포장재디자인 개발교육’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지역 농가·청년 창업자의 상품 브랜딩 역량을 키우고 유통시장 교섭력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총 6회 과정 10명 내외의 소규모 정예로 2026년 1월 7일부터 21일까지 운영한다.특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