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3년 상반기 전기이륜차 보급사업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5 11:20:30
  • -
  • +
  • 인쇄
지원규모 총 50대, 차종별로 차등 지원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가 내연기관 이륜차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을 감축하기 위하여 2023년도 전기이륜차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지원규모는 총 50대로 상반기 30대, 하반기 20대로 물량을 나누어 보급할 예정이며, 우선순위 및 배달 이륜차를 대상으로 각 10%씩 별도 물량이 배정된다.

최대 지원금은 내연기관 이륜차 폐차 추가지원금 20만 원을 포함하여 경형 140만 원, 소형 230만 원, 중형 270만 원, 대형 300만 원이며, 소상공인 및 취약계층의 경우 국비의 10%가 추가 지원된다.

보조금 신청자격은 신청 접수일 기준 90일 전부터 속초시에 주소를 둔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법인)이며, 구매자가 이륜차 판매대리점과 구매계약을 체결하면 대리점에서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신청하여 보조금을 지급하게 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온실가스 발생을 줄이고 청정한 대기질을 조성하여 탄소중립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친환경 자동차 대중화를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