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마을 이장 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15 11:25:14
  • -
  • +
  • 인쇄
▲ 양양군 보건소 전경

[뉴스스텝] 양양군보건소가 15일 보건소 2층 다목적실에서 마을별 이장 30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군 보건소는 응급상황 대처를 위해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초·중·고등학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의무기관, 마을회관, 요양원, 경로당 등의 시설·기관과 지역 주민들에게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지 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이번 실시된 교육은, 보건소 응급구조사가 마을별 이장 30여명을 대상으로 △ 응급처치 중요성 등 이론 교육 △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및 관리방법 △ 이물질에 의한 기도폐쇄시 응급처치 요령 △ 교육용 마네킹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실습 순으로 진행됐다.

급성 심정지 환자가 신속히 심폐소생술을 받아서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었던 사례들이 많은 만큼, 응급상황에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군 보건소는 오는 22일에도 각 마을 이장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방법에 대한 이론 및 실습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정지 환자가 발생했을 때, 신속한 심폐소생술을 통해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에는 마을 이장님들의 역할도 매우 중요하다”며, “더 많은 주민들이 응급처치의 중요성에 대해 알고, 유사시 적극 대처할 수 있도록 홍보와 교육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군의회, 제30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양군의회는 9월 22일부터 9월 24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307회 임시회를 개최했다.24일 본회의에서는 김석현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양군 무장애 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 장수상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양군의회 의원 공무국외출장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 2건 및 규칙안 4건과, 영양군수가 제출한 영양군 저소득주민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지원 조례안 영양군 어린이·사회

씨월드고속훼리(주), 추석 맞아 목포시에 성금 3천만 원 기탁

[뉴스스텝] 목포시는 지난 23일, 씨월드고속훼리(주)(회장 이혁영)가 저소득 세대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돕기 위해 이웃사랑 성금 3천만 원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했다고 밝혔다.1998년 창립한 씨월드고속훼리는 제주항로 활성화와 운항관리 개발에 앞장서 온 국내 최대 연안 여객선사로, 불우이웃 성금 기탁, 장학금 및 발전기금 지원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왔다.이

목포시 드림스타트, 9월생 아동 위한 생일 축하 행사 열어

[뉴스스텝]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0일, 9월 생일을 맞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생일 축하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자존감 향상을 돕기 위한 드림스타트 생일 축하 정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의 민·관 협력 속에서 마련됐다. 특히 건목회(회장 박형준), 목포시교육지원청(프로젝트 조정자 김미혜), 전남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국장 윤주용)이 함께 후원과 지원에 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