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2023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7 11:25:20
  • -
  • +
  • 인쇄
1,222명 지원자 대상 도내 10개 시험장(별도시험장 3곳 포함)에서 진행, 모든 응시생의 안전한 시험여건 조성
▲ 강원도교육청

[뉴스스텝] 강원도교육청은 8일 도내 10개 시험장에서 ‘2023년도 제1회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를 시행한다.

이번 시험에는 총 1,222명이 지원했으며 △초졸 66명 △중졸 236명 △고졸 920명이다. 시험장은 지역적 안배를 고려해 △춘천지구는 춘천중학교 △원주지구는 평원중학교 △강릉지구는 하슬라중학교로 정했다.

또한, 코로나 확진자 및 자가격리자를 위해 별도시험장 3곳(지구별 각 1곳)을 운영하고, 교도소 3곳 및 소년원 1곳에서도 시험장을 운영한다.

응시자는 수험표, 신분증, 컴퓨터용 수성사인펜(초졸은 흑색 볼펜)을 준비하여 오전 8시 30분까지 해당 시험실에 입실해야 한다.

특히, 이번 시험부터는 코로나19 확진 및 자가격리 응시생의 편의를 위해 별도시험장을 춘천, 원주, 강릉 3개 지역에 설치했다.

코로나19 확진 및 자가격리 응시생은 응시를 희망할 경우 해당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춘천·원주·강릉)으로 확진 및 자가격리 사실을 통보하고, 4월 7일 오후 6시까지 ‘별도시험장 응시신청서’ 등을 제출해야 응시할 수 있다.

이재수 교육지원과장은 “모든 응시생이 안전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합격자 발표는 5월 9일 오전 10시 강원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용노동부, 설 명절 앞두고 민생 점검을 위한 확대간부회의 개최

[뉴스스텝] 고용노동부는 설 명절을 앞둔 2월 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김영훈 장관 주재로 전체 간부 및 지방고용노동청장 등이 참석한 '설 명절 대비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설 명절을 맞아 국민 생활과 직결된 지역 일자리, 임금체불 및 산재예방 등 현안을 집중 점검하고, 지역별 고용 위기 상황에 보다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먼저 임금체불과 산재예방 등 민생 안정을 위한

농식품부, K-농산업 수출 확대로 'PRIME TIME(전성기)' 연다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2월 5일 농산업 업계 간담회를 개최하고, 급변하는 글로벌 통상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농산업을 수출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2026 농산업 수출 확대 전략'을 발표했다.지난해 농산업 수출은 환율·원자재 가격 변동, 보호무역 기조 강화 등 대외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9% 증가한 32.4억 달러를 기록하여 농산업 수출 실적을 공식 집계한 2022년

인천광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 ‘장르별 비대면 함께 읽기’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은 2월 24일부터 6월 19일까지 ‘장르별 비대면 함께 읽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시민들이 다양한 장르의 도서를 읽으며 독서의 폭을 넓히고, 비대면 환경에서도 지속적인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프로그램은 매월 대면 활동 1회와 비대면 활동 10회로 운영되며 이달의 선정 도서를 함께 읽으며 독서 활동을 이어간다. 부평도서관 관계자는 “대면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