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명주교육도서관, 초등생 대상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7 11:25:27
  • -
  • +
  • 인쇄
“특색사업 '슬기로운 미디어 리터러시 생활' 프로그램 운영”
▲ 강원도 명주교육도서관, 초등생 대상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뉴스스텝] 명주교육도서관은 4월 6일부터 6월까지 주문진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미디어 리터러시 생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미디어 리터러시(Media Literacy)’는 다양한 매체를 이해하고 미디어의 메시지를 분석·평가하여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하는 것으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은 범람하는 무분별한 정보 속에서 어린이들 스스로 올바른 정보를 분별해내고 비판적 사고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주문진초등학교 9개 학급을 대상으로 5회씩, 총 45회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미디어와 나 △가짜 뉴스, 믿어도 될까? △소셜미디어 속 존중 △소통스타그램으로, 초등학생의 실제 미디어 생활에 기반하여 미디어 역량을 향상하는 4가지 주제로 구성했다.

미디어 교육과정을 이수한 전문 강사를 학교에 파견하여 다양한 사례와 온라인 소통 도구를 활용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수업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명주교육도서관에 구축된 미디어 창작실을 학급별로 1회씩 방문하여 미디어 콘텐츠 생산자로서 모둠별 영상 촬영을 체험할 예정이다.

사업 담당자는 “학생들이 비판적 시각으로 올바른 정보를 분별하는 능력을 키우고, 올바른 미디어 생산자이자 소비자의 자세를 기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명주교육도서관 행정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