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BIO KOREA 2023 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0 11:21:05
  • -
  • +
  • 인쇄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본격 기업유치전 돌입
▲ 홍천군청 전경

[뉴스스텝] 홍천군이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BIO KOREA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강원도와 홍천군은 (재)강원 테크노파크, (재)스크립스코리아 항체연구원,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와 함께 독립부스를 설치하고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소개에 나선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관련 기업지원사업과 기업 입주상담, 기관 소개 및 입주예정기업 브로셔·제품 전시 등을 진행하며 본격적인 기업유치에 돌입한다.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는 항체 치료제, 면역치료제 등 바이오의약품 관련 중소·벤처기업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중화항체 치료제 개발 지원센터 구축사업 ▲면역항체 치료소재 개발 지원센터 구축사업 ▲미래 감염병 신속대응연구센터 구축사업 ▲항체산업 비즈니스센터 구축사업 ▲일자리 창출형 첨단산업 육성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조정순 미래성장추진단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의 인지도를 높여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기업 및 투자유치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한 BIO KOREA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바이오 박람회로 컨퍼런스, 비즈니스 파트너링, 전시, 인베스트페어 등이 마련된다.

세계 각국의 투자자, 바이오산업 경영진 및 연구자 등이 참여해 바이오헬스 시장의 트렌드와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대덕읍, ‘찾아가는 영화관 행사’ 개최

[뉴스스텝] 장흥군 대덕읍에서는 지난 13일 전남영상위원회(위원장 최수종) 주관으로 산외동 다목적회관에서 찾아가는 영화관 행사를 개최했다고 전했다.이번 행사는 영화를 쉽게 접하기 어려운 지역 주민들에게 영화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 마을 공동체의 정을 나누는 문화 복지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찾아가는 영화관은 단순하게 마을에서 영화를 상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마을을 영상으로 기록하는 홍보영상 제작도 함께

동두천시 수호천사 봉사단, '김치 한 포기로 나누는 행복 백배' 봉사 진행

[뉴스스텝] 동두천시 수호천사 봉사단은 지난 13일 송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자원봉사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치 한 포기로 나누는 행복 백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의 지원을 받아 송내동 관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봉사자들은 추운 날씨에도 정성껏 김장김치를 담그고 포장하는 작업에 힘을 보탰다. 완성된 김치는 관내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될 수 있도록 기탁

고양시삼송도서관, '쉽게 배우는 자본론'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삼송도서관은 연말을 맞이해 독서문화프로그램 ‘쉽게 배우는 자본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강연은『원숭이도 이해하는 자본론』으로 잘 알려진 임승수 작가가 맡았다. 임승수 작가는 최근 신작 『오십에 읽는 자본론』을 출간하기도 했다. 작가는 살아볼수록 자본론이 보이기 시작한다고 말한다. BBC 선정 ‘역사상 가장 중요한 철학자’ 마르크스가 집필한 고전 중 고전 '자본론'을 읽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