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60개 자원봉사단체 60일간 릴레이 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6 11:26:15
  • -
  • +
  • 인쇄
27일 자원봉사 릴레이 출발식을 시작으로 온정의 손길 나눠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가 코로나 19로 인해 그동안 참여율이 저조했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27일(목) 14시 엑스포 잔디광장에서 2023년 속초시 자원봉사릴레이 출발식을 개최한다.

앞서 속초시자원봉사센터는 2월 21일부터 3월 6일까지 9일 간 선착순으로 참여 희망단체를 모집하여 60개 단체를 선정했으며, 총 943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속초시 승격 60주년을 기념하여 하루 한 단체씩 60일간 60개 단체가 릴레이로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하며, 27일 열리는 출발식 행사에서 첫 번째 릴레이 주자인 속초시 새마을부녀회장에게 자원봉사릴레이 출발을 알리는 깃발이 전달된다.

이후 속초시 새마을부녀회의 이불빨래 봉사를 시작으로 60일 간 각 참여단체별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이 전개될 예정이며, 속초시청 자원봉사단 또한 이번 릴레이봉사에 참여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시 승격 60주년을 기념하여 자원봉사릴레이가 개최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지속가능한 미래 100년의 속초를 위해 자원봉사자분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자원봉사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모든 속초시민께서 우리 지역 자원봉사에 대해 관심을 찾고 또 함께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소중한 가족, 반려동·식물이 함께 힐링하는 시간 제5회 창원 반려동·식물 문화축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1월 15일 용지공원(포정사, 성산구 용호동 3)에서 시민 모두가 소통하고 힐링할 수 있는 ‘제5회 창원 반려동·식물 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반려동물 문화축제와 반려식물 문화축제를 통합 개최하여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에게 반려동물과 반려식물이 주는 의미와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반려동물 문화축제 : 함께 즐기는 반려생활' 반려동

진천군, 2026년 수능 시험장에서 수험생 응원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장인 진천고등학교와 서전고등학교를 방문해 수험생들을 격려했다고 13일 밝혔다.이날은 송기섭 군수가 직접 이른 아침부터 시험장을 찾아 수험생에게 따뜻한 인사로 응원했으며, 시험장 밖에서 자녀를 기다리는 학부모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진천군의 수능 응시생은 지난해보다 42명 증가한 620명으로, 시험장은 진천고등학교(382명)

음성군, 공직자 대상 적극행정 교육 실시...'현장 대응력 강화 도모'

[뉴스스텝] 음성군은 변화하는 행정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군민 중심의 우수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대상 적극 행정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적극행정의 중요성과 실천 방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직자 개개인의 업무 역량을 강화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능동적인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정승호 강사(재미있는 교육컨설팅 대표)는 ‘적극행정의 이해와 실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