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삼척시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04 11:26:03
  • -
  • +
  • 인쇄
3개 기관 5개 사업 / 23,750천 원
▲ 삼척시청 전경

[뉴스스텝] 삼척시는 2023년 양성평등기금사업을 공모하여 삼척시 가족센터 등 3개 기관 5개 사업(23,750천 원)을 최종 선정하여 5월부터 추진한다.

앞서 삼척시는 3월에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가족 친화 환경조성을 위해 비영리 단체·법인을 대상으로 삼척시 양성평등기금 공모 신청을 받았다.

이에, 삼척시 가족센터를 비롯한 3개 기관에서 △여성1인가구 안심패키지 지원 △우리는 ‘아름다운 동반자’입니다 △양성평등을 위한 인형극 “양성평등은 우리의 미래에요” △삼척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여성친화도시 사업아이디어 공모전 △토요일은 파파데이 등 총 5개 사업이 선정됐으며, 사업당 최대 500만 원이 지원된다.

특히, 삼척시 가족센터의 여성1인가구 안심패키지 사업은 관내 1년 이상 거주한 전·월세 여성 1인가구를 대상으로 안심키트 4종(휴대용비상벨, 스마트 홈카메라, 창문잠금장치 기본3종 + 현관문 안전걸이, 스마트 문열림센서 중 1종 선택)을 설치, 지원하는 사업으로 여성 1인가구의 위기상황을 예방하는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삼척시는 여성1인가구 사업대상에 스토킹 피해자 및 가정폭력·성폭력 피해자가 신청 시 우선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향후 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양성평등기금사업 추진을 통해 실질적인 양성평등의식 확산으로 여성친화도시 삼척 조성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교육지원청, 수능 당일 관계기관 합동 생활지도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 성주교육지원청은 수능 당일인 11월13일 17시 이후 교육지원청 관계자, 성주경찰서, 관내 중․고등학교 생활지도 업무 담당 교사와 합동으로 성주읍 일원에서 수능 이후 청소년 선도 및 보호를 위한 합동 생활지도를 실시했다. 이번 합동 생활지도는 수능 종료 후 학생들의 일탈 행위를 예방하고 안전한 생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PC방, 동전노래방 등 다중이

고령군 새콤달콤 맛있는 “명품 고령딸기” 첫 수확

[뉴스스텝] 오랜 역사와 명성을 자랑하는 경북 최대의 딸기 주산지 고령군에서 올해 첫 딸기 수확이 시작되며 본격적인 출하 채비에 들어갔다. 고령군 대가야읍 헌문리에서 딸기를 재배하는 농업인 이덕봉 씨는 11월 13일 아침, 대표 품종인 '설향' 딸기를 수확해 첫 출하의 기쁨을 맛봤다. 이덕봉 씨는 “최근 이상기후로 매년 농사짓기 어려워지고 있지만, 첫 수확한 딸기를 보니 그간의 고생이 잊히고

무안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무안군의회는 11월 13일 군의회 세미나실에서 ‘에너지 기본소득’과 ‘치유농업 활성화’ 연구 등 2개 의원연구단체의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지난 8월 착수보고회 이후 약 3개월간 진행된 연구 결과를 검토하고 최종 연구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소속 의원, 관계 공무원, 용역사 연구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먼저 에너지 대전환시대 준비 연구회(대표의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