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2023 찾아가는 교육지원청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4 11:20:46
  • -
  • +
  • 인쇄
▲ 2023 찾아가는 교육지원청

[뉴스스텝]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4월 13일부터 교육공동체와 소통과 협력의 지원행정을 구현하고 코로나19 교육결손 해소 지원을 위해 2023학년도‘찾아가는 교육지원청’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교육지원청’운영은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지원청 부서장들이 학교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학교장의 학교 경영계획과 현안사항을 청취한 후 해결방안을 협의하고, 서귀포시교육 주요 업무 계획에 대한 설명 등으로 이루어진다.

‘찾아가는 교육지원청’운영은 7월까지 관내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학교운영위원장 등 학부모회 대표도 함께 참여하여 학부모의 교육참여 활성화 분위기 조성에도 힘쓸 예정이다.

김영대 교육장은 △학생의 학습회복을 위한 기초학력 향상 지원 △비만 줄이기를 통한 학생 건강증진 △위기학생의 회복과 성장을 위한 맞춤 지원 △공감으로 채우는 인성교육 활성화 △생각을 키우는 독서교육과 문화예술교육을 통해‘공감ž새로운 생각, 성장하는 서귀포시교육’실현에 다 함께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의 매력을 세계로...연해주서 경북 홍보 한국어 교재발간

[뉴스스텝] 경상북도연해주통상사무소는 경상북도의 역사·문화·산업을 소개하고, 경북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알리기 위한 한국어 교육용 교재 800부를 발간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재는 러 시아 및 연해주 지역에서 한국어를 배우는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단순한 언어 교육을 넘어 경상북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경북의 역사와 문화 및 중소기업 제품 등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교재에

파주시, 2026년 '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 서비스 제공기관 모집

[뉴스스텝] 파주시는 시민의 정신질환 예방과 마음건강 안전망 강화를 위해 ‘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의 서비스 제공기관을 모집한다.‘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은 2024년부터 시행 중인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의 명칭을 변경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에게 120일간 총 8회의 대화 기반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지정되기 위해

양구군, 군 장병 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양구군이 관내 주둔 부대의 군 장병을 대상으로 설맞이 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은 군 장병이 고향으로 양구군 농특산물을 구매해 발송하는 경우 택배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군 장병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양구 농·특산물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매년 명절을 앞두고 추진되는 사업이다.설 선물로 보낼 수 있는 상품과 가격은 펀치볼삶은시래기(200g*10개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