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문화관광분야 종사자 역량강화 워크숍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30 11:20:28
  • -
  • +
  • 인쇄
▲ 동해시, 문화관광분야 종사자 역량강화 워크숍

[뉴스스텝] 동해시는 관광객들에게 더 나은 관광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문화관광분야 종사자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문화관광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지난 22일 ‘광희고등학교 이호문 교사’를 초빙하여 지질 교육, 28일 무릉건강숲에서 관광홍보 마케팅 전문가 ‘윈토피아 백숙현 원장’과 ‘동해 상권활성화재단 홍성희 대표이사’를 초빙해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날 무릉별유천지 체험, 돌리네 탐방로를 탐사, 동해시 지질, 및 문화관광종사자로서의 역할, 관광마인드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최근 공모사업에 선정된 전통시장 연계 시티투어버스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전통시장 홍보를 통한 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한 교육도 병행됐다.

한편, 시는 5대 권역별 관광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상황에서 문화관광종사자들의 관광 마인드를 갖추고 동해시와 관광지를 관광객에게 친절하고 정확하게 안내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이월출 문화관광과장은 “문화관광해설사와 관광통역안내원은 최일선에서 동해시 문화관광에 대한 관광객들의 소통 창구이자, 동해시 대표 얼굴임을 강조하며 꾸준한 보수교육은 물론 종사자들의 의견 청취를 통해 동해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더 큰 감동을 선사하겠다고”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2026년 중소기업 육성시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2일 오후 2시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대회의실에서 도내 중소기업인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중소기업 육성시책 합동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중소기업 육성 및 혁신촉진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수립된 올해 육성 계획을 현장에 알리고, 제주도와 유관기관이 협력해 도내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과 혁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전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설 명절 맞아 밀알드림센터 위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김선광(중구2, 국민의힘)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설 명절을 맞아, 5일 관내 장애인복지시설인 밀알선교단 및 밀알드림센터(중구 안영동)를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날 김 위원장은 직업재활시설 이용자들의 근무 환경과 작업 과정 전반을 세심히 살피며 따뜻한 격려의 마음을 전했으며, 장애인 직업훈련 및 직업재활 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이용자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근로 활동과 직업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플랫폼시티·반도체클러스터... 행정이 안일하면 공실과 불신만 남는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국민의힘, 용인10)은 2월 5일 제38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도정질의에서 용인 플랫폼시티와 반도체클러스터 사업을 둘러싼 구조적 리스크를 강하게 질타하며, 경기도의 안일한 행정 태도를 정면으로 비판했다.윤 의원은 먼저 플랫폼시티 상업용지 개발과 관련해 “상가 공실은 더 이상 예외적인 실패 사례가 아니라, 이미 ‘상수’가 된 시장 현실”이라며 “과거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