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치매안심마을 한마음 걷기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6 11:25:11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치매안심센터에서는 4월 26일 북평면 남평1리 치매안심마을에서 마을주민과 함께 ‘치매안심마을 한마음 걷기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치매안심마을 한마음 걷기행사는 국가 치매 예방사업에 동참하여 치매 예방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는 지역주민 및 지역기관 등 100명이 참여했으며, 치매인식도조사, 인식개선 교육, 마을 내 걷기 코스를 활용해 약 3km 구간 걷기로 진행됐다.

정선군 치매안심센터는 센터와 접근성이 부족하고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취약지역을 치매안심마을로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치매예방교실, 인식개선 교육, 찾아가는 조기검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선군 신애정 치매안심센터장 “치매환자와 가족이 자신이 살아가고 있는 터전에서 행복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지가 필요하다”며, “지역주민이 다양한 방식으로 치매안심마을 운영에 참여해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에 힘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선군 북평면 남평1리는 2019년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됐으며 인구수 267명, 세대수 140세대, 60세이상 인구수는 128명으로 노인인구 비율은 약48%로 높게 나타났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경식 남원시장, 국회 방문 2026년 국가예산 반영 총력 건의

[뉴스스텝] 최경식 남원시장은 2026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13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핵심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 정부예산 확정을 위한 국회 단계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본격 가동되며 최 시장의 국회 방문 빈도도 증가하고 있다.최 시장은 이날 국회를 찾아 지역구 박희승 의원을 비롯하여 조계원 의원, 김대식 의원 등 예결위 소속 위원들과 차례로 면담을 갖고 주요 사업의 필요성과

정달성‧이숙희 북구의원, ‘장애인친화도시 조성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 북구의회 정달성 의원(용봉·매곡·삼각·일곡동/더불어민주당)이 13일 이숙희 의원과 함께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북구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민·관·정 차원의 공감대 형성과 실질적인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정달성·이숙희 의원을 비롯해 오방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 예그리나장애인

의왕시의회, 하반기 폭력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의왕시의회는 지난 12일 오후 의회 중회의실에서 시의원 및 의회 공직자를 대상으로‘2025년 하반기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양성평등기본법'과'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법정 의무교육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교육은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이자 지방의회연구소 초빙교수인 김성수 강사가 맡았으며,‘건강한 공직문화를 위한 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