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수난구조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7 11:30:07
  • -
  • +
  • 인쇄
▲ 정선군청 전경

[뉴스스텝] 정선군은 군민 안전은 물론 피서객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의용소방대원들을 대상으로 수난구조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수난구조교육은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강원대학교 해양관광레포츠센터에 위탁해 실시됐으며, 관내 의용소방대원 25명이 참가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받는다.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실시될 이번 교육은 잠수물리 이론을 비롯한 인명구조이론, 스쿠버장비 사용법 등 이론 교육과 함께 스쿠버 실습장과 해양에서 실제 잠수하는 실습교육을 병행해 각종 수난사고에 대응할 수 있는 현장역량 강화 위주로 진행된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의용소방대원들이 각종 수난안전사고에 대한 능동적 대응은 물론 여름철 물놀이 위험지역에서 군민 및 피서객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파수꾼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군은 7월부터 8월까지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공무원 휴일비상근무는 물론 물놀이 안전사고 취약 지역 22개소에 25명의 안전관리요원을 배치․운영하고 있다.

또한 물놀이 관리지역에 대한 안전표지판 및 인명구조함 등 총 7종 62개의 안전시설 및 물품을 정비 확충했다.

전상근 안전과장은 “우리군은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민간단체의 역량을 강화해 여름철 군민 및 피서객의 안전사고 예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소벤처기업부,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 시행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여성창업 활성화와 여성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를 4일 시행한다고 밝혔다.올해 여성기업 육성사업은 여성 창업, 여성기업 판로, 인력 지원과 함께 인공지능‧바이오 등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여성의 건강 및 삶의 질을 제고하는 펨테크(FemTech) 산업 육성을 포함한 4개 분야, 11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되며 총 지원 규모는 총 117.4억원이

중기부, '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026년도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연구인력의 채용, 파견, 양성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기부는 해당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연구인력난을 완화하고 기술혁신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세부적인 사업내용과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다.① 연구인력 채용지원사업 (신진·고경력)중소기업

군포시의회 박상현 의원, 국민의힘 당명 개정을 위한 2030 청년 주도 ‘브랜드전략TF’ 합류

[뉴스스텝] 국민의힘이 새 당명 논의를 본격화한 가운데, 군포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인 박상현 의원(군포시 재궁동·오금동·수리동)이 2030 청년들로만 구성된 ‘브랜드전략 태스크포스(TF)’에 단원으로 참여해 당 쇄신 논의에 힘을 보태고 있다.이번 TF는 청년 세대를 중심으로 구성된 한시적 조직으로, 지도부로부터 당명 개정과 관련한 전권을 위임받아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당명 변경을 단순한 이미지 교체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