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1차 분양 성황리 접수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8 11:30:30
  • -
  • +
  • 인쇄
산업시설용지 23필지, 경쟁률 7.9 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접수
▲ ‘계양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1차 분양 성황리 접수 완료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계양구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공동 추진하는 ‘계양산업단지’의 1차 산업시설용지 분양접수가 완료됐다.

계양구에 따르면 지난 6일부터 7일, 이틀간 진행된 산업시설용지(23필지)의 분양 신청 기간에 7.9 대 1에 달하는 높은 경쟁률로 분양신청서가 접수됐다.

이는 최근 대부분의 산업단지들이 불황을 겪고 있는 가운데 얻어낸 성과이다.

계양산업단지는 서운일반산업단지와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해 최적의 입지를 갖춘 지역에 조성됐으며, 주변 시세 대비 경쟁력 있는 분양가에 공급된 점도 흥행의 이유로 꼽힌다.

계양산업단지는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계양 IC에 인접한 인천 계양구 병방동 255-2번지 일원 24만 3천㎡ 부지를 공영개발 방식으로 조성하는 산업단지로, ‘미래지향적 산업단지‘ 구현을 목표로 조성 단계부터 디지털·친환경 요소가 반영되어 진행되고 있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계양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수도권 기업 입지난 해소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기업인과 청년들의 밝은 미래와 열정의 기적을 이루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계양산업단지는 서류검토 및 심사를 거쳐 입주대상자를 선정하고 26일과 27일 분양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계양산업단지 분양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한국산업단지공단 계양사업단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제군 북면, ‘머물고 싶은 도시’로 변화... 도시경관‧정주여건 개선 순항

[뉴스스텝] 인제군 북면이 ‘머물고 싶은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도시 경관과 정주여건을 개선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총사업비 78억 원이 투입된 ‘북면 경관 명품화 사업’은 △보행친화거리 조성 △야간경관 조명 설치 △상징조형물 및 소규모 도시공원 조성 등을 골자로 속도를 내고 있다. 현재 보행친화거리와 야간경관 조명사업은 완료됐으며, 인제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인근에 조성될 소규모 도시공원은 기본설계

국향가득, 양양마켓로(路) 행사, 10월 17일부터 개최

[뉴스스텝] 양양군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이 주최하고 양양군이 후원하는 ‘국향가득, 양양마켓로(路)’ 행사가 오는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양양군 농업기술센터 본관 앞에서 열린다.이번 행사는 지역의 매력적인 로컬푸드를 널리 알리고,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추억과 체험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양양 로컬푸드 프리마켓, 매일아홉시 팝업스토어, 크로마키 포토존, 한우 할인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하반기 지구별 생활교육협의회 운영

[뉴스스텝]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은 정원초, 수미초에 이어, 오는 15일 오후 3시 재송초등학교에서 생활교육 및 학교폭력 담당 교원 22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하반기 지구별 생활교육협의회'를 운영한다. 이번 협의회는 학교폭력 예방과 생활교육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지구별 협의회는 △학교폭력 예방활동 강화 △학교폭력 사안처리 유의사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