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인천시 재정혁신대상 우수사례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3 11:20:35
  • -
  • +
  • 인쇄
▲ 인천 동구, 인천시 재정혁신대상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인천 동구는 지난 11일 개최된 인천광역시 재정혁신대상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경기침체로 인한 불안정한 지방세수 전망 속에서 예산 효율화와 건전한 재정 운용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인천시와 군·구·산하기관이 재정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시는 ▲예산절감 ▲지방보조금 운영혁신 ▲지방세 ▲지방세외수입 등 4개 분야에서 우수사례를 공모했으며, 접수된 총 60건의 사례 중 소관 부서의 서면심사를 거쳐 15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고 이번 발표대회를 통해 최종 9건을 선정했다.

동구는 재산세 감면 적정성 조사를 통해 1억 3천만원의 누락세원을 징수한 사례로 장려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이를 통해 특별조정교부금 4천200만원을 확보했다.

이날 최종 선정된 우수사례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지방재정대상에 추천돼 전국 우수사례와 경쟁하게 될 예정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번 우수사례 선정은 재정건전성 향상을 위해 구 직원들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인 결실”이라며 “무엇보다도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해주신 구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지방재정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완도 방문의 해' 경제적 파급효과 200억 달해

[뉴스스텝] 완도군은 2025년을 ‘완도 방문의 해’로 선포하고 ‘여행 완도 365, 힐링 완도 36.5°C’를 슬로건 아래 다양한 관광 정책과 이벤트를 추진한 결과, ‘관광객 증가’와 ‘지역 경제 활성화’라는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한 데이터에 따르면 2025년 10월 기준 완도를 찾은 관광객 수는 667만 명으로 전년 대비 약 62만 명이 증가했다.지난 9월에는 94

용인특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 9일차

[뉴스스텝] 용인특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는 지난 25일 도시정책실 소속 도시정비과 용인도시공사에 대한 추가 감사를 진행하고,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강평을 실시했다.추가 감사에서 이교우 의원은 도시정비과에 향후 성복지구 기반시설 분담금과 같은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기반시설 및 공공기여 부담 사항에 대한 철저한 관리 체계 구축을 강조했다.박인철 의원은 용인도시공사에 운영 구조와 인력 배치의 효율성을 면밀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안전의식 강화를 위한 합동소방훈련 실시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은 지난 25일, 수원소방서 정자119안전센터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하고 안전의식을 강화했다.이번 훈련은 영화동 직원들과 다함께돌봄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실제 상황을 가정한 경보를 발령하고 대피 절차, 유의점 등 화재 발생 시 행동 요령을 안내해 안전한 대처 방법을 숙지하도록 하 였다.이어 정자119안전센터 소방대원들은 초기 진압을 위한 소화기 사용 방법을 직접 시연하고 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