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2023 수학용어 말하기대회 및 융합교육 콘서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5 11:25:56
  • -
  • +
  • 인쇄
“친구야, 11월 셋째주 토요일! 수학과 함께 하는 하루 어때?”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2023 수학용어 말하기대회 및 융합교육 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1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강원특별자치도교직원수련원(강릉)에서 도내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023 수학용어 말하기 본선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2023 수학용어 말하기대회 외에도 △3인 3색 융합교육 콘서트 △수학 방탈출 버스 운행 등 다양한 수학 행사를 준비하여 학생들이 수학으로 즐겁고 유익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기획했다.

2021년을 시작으로 올해 세 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초·중학생 개인 또는 동학년 2인이 팀을 이루어 출전하며, 해당 학년까지 교육과정 및 교과서 범위 내에서 선정한 개념 및 용어를 나만의 방식으로 설명하는 대회이다.

10월 27일까지 예선 심사를 위한 추가 응모 접수 중이며, 3분 이내의 개념 및 용어 설명 영상과 참가신청서를 담임(초등) 및 수학교사(중학교)에게 제출하거나 메일로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본선 참가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담임교사 또는 수학교사에게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본선대회일인 11월 18일 오후에는 3인 3색 융합교육 콘서트도 열리며, △수학교구 포디프레임을 개발한 포디수리과학창의연구소 박호걸 소장 △피아노를 들고 다니는 바우컴퍼니 명지영 대표 △중심잡기 예술가인 변남석 밸런싱 아티스트가 ‘내가 좋아하는 일로 하나뿐인 직업을 만든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한편, 당일 야외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AI 수학 방탈출 버스를 운행한다. 5개의 수학 관련 주제가 장착된 AI 수학 방탈출 버스에 10명이 한 팀으로 탑승하여 제한 시간 10분 안에 문제를 해결하고 버스에서 탈출하는 이벤트로 최단 시간 탈출하는 5개의 팀에게는 상품이 수여된다.

3인 3색 융합콘서트와 수학방탈출 버스 참여는 초·중학생 선착순 200명을 모집하며 11월 13일까지 신청 링크 또는 홍보 포스터의 QR코드에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학부모도 자녀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심영택 더나은학력지원관은 “대회 참여를 통해 수학용어를 나만의 언어로 표현하며 창의적 사고의 힘을 기를 수 있고, 대회 관람과 행사 참여만으로도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할 수 있어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이 길러질 것이다”라며, “11월 셋째주 토요일은 친구, 부모님과 함께 수학 문제 해결 과정을 경험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아가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시, 2025년 목욕탕 노후굴뚝 정비사업 완료

[뉴스스텝] 울산시가 시민 안전과 도시경관을 위협하던 노후 굴뚝 정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울산시는 올해 9억 8,600만 원을 투입해 목욕탕 노후 굴뚝 15개를 철거했으며, 내년에는 정비 물량을 늘리기로 했다고 밝혔다.1970년대 목재나 벙커시(C)유를 연료로 사용하던 목욕탕은 연기 배출을 위해 높이 20m이상 높이의 굴뚝 설치를 의무화했다. 하지만 1990년대 이후 가스와 전기보일러가 보급되면서 굴뚝이

울산시자치경찰위원회-울산시자율방범연합회, ‘제3회 한마음 전진대회’개최

[뉴스스텝] 울산시자치경찰위원회는 울산시자율방범연합회와 함께 11월 2일 오전 10시 중구 다목적구장에서 ‘제3회 한마음 전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자율방범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대회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1,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감사패 전달, 우수방범대원 표창 수여, 체육대회 등으로 진행된다.이

활과 농산물로 물든 예천의 가을

[뉴스스텝] 활의 고장 예천이 활과 농산물로 어우러진 풍요로운 가을 축제의 장으로 물들었다. 예천군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린 ‘2025 예천활축제 & 농산물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활의 고장 예천, 풍요의 가을을 쏘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활 문화와 지역 농특산물이 하나로 어우러진 문화관광축제로, 예천의 정체성과 지역 농업의 가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