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한수풀도서관, 2023년 9월 독서의 달 – 작가 초청 강연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5 11:30:07
  • -
  • +
  • 인쇄
▲ 2023년 9월 독서의 달 – 작가 초청 강연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한수풀도서관은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지역 내 책 읽는 문화 조성에 기여하고자 2023년 9월 독서의 달 – 작가 초청 강연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작가 강연은 9월 9일 14시부터 '똥볶이 할멈' 시리즈 저자 강효미 작가와 9월 16일 14시부터 그리스 로마 신화 김헌 교수의 강연이 운영될 예정이다.

9월 9일 강효미 작가의 강연은 '똥볶이 할멈' 캐릭터가 만들어진 과정을 알고, 내가 똥볶이 할멈을 만난다면을 상상하며 각자의 고민을 나누고 관련 퀴즈를 함께 풀어본다.

9월 16일 김헌 교수의 강연은“도전의 가치, 몰락의 비극 – 테세우스에게 배운다”를 주제로 하여 테세우스를 통해 실패를 줄이며 성공에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삶의 지혜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연 신청은 8월 25일 10시부터 마감 시까지 제주도교육청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으며 신청자 중 선착순 45명에게는 강연 관련 도서를 증정할 예정이다.

그 외 9월 독서의 달 행사로는 도서관을 테마로 한 도서 전시, 책과 함께하는 부록 무료 배부 행사와 한수풀도서관 다독자를 선정하여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달달수산, 통영시에 인재육성기금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9일 달달수산(대표 이달식)에서 지역 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통영시에 인재육성기금 2백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식은 천영기 통영시장, 이달식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으며, 기탁금은 미래 100년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교육 환경 속에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과 교육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달달수산은 국내 최초로 통영의 특

통영 블루웨이브 여성합창단, 통영시 인재육성기금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8일 통영블루웨이브여성합창단(단장 한현숙)이 지역 인재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인재육성기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식은 천영기 통영시장을 비롯해 한현숙 단장과 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기탁금은 지역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교육 환경 속에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과 교육 지원에 소중히 활용될 예정이다.통영블루웨이브여성합창단은 2007년 창

고창군, 공무원 대상 반부패 청렴 교육.."사적이익 추구행위 엄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9일 동리국악당에서 심덕섭 고창군수와 군 고위공직자를 비롯한 고창군 소속 공무원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패방지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김세신 원장(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을 초청해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만들고 공직자의 청렴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특히 청탁금지법 및 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 법령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갑질 금지 관련 규정을 포함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