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민둥산역에서 맹글장 레일마켓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2 11:30:56
  • -
  • +
  • 인쇄
▲ 정선군, 민둥산역에서 맹글장 레일마켓 행사 개최

[뉴스스텝] 정선군이 오는 14일 민둥산역에서 맹글장 레일마켓을 개최한다.

맹글장 레일마켓은 주민 주도형 관광활성화 사업으로 로컬 상품 및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속가능한 관광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지역 주민들의 참여로 구성된 셀러들이 나전역, 아우라지역, 민둥산역 등 정선선 간이역을 따라 장터를 여는 주민주도 관광형 마켓으로 정선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국민고향정선의 특색있는 관광 콘텐츠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민둥산역에서 펼쳐지는 맹글장 레일마켓은 민둥산의 은빛억새와 돌리네가 SNS를 타고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며 전국에서 몰려드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95팀의 셀러가 참여해 다양한 수제품과 먹거리를 판매한다.

이와 함께 오는 11월 5일까지 개최되는 민둥산 억새축제와 연계해 정선아리랑 공연과 버스킹 공연,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로 2년차에 접어들며 참여하는 셀러의 규모가 증가하는 것은 물론 판매하는 상품도 더 다양해지고 있다. 초기에는 34팀의 셀러로 시작했지만 현재 70팀의 정선 지역 셀러와 영월, 태백 등 인근 시군의 셀러 25팀이 합세해 총 95팀의 셀러가 참여하는 명실상부 정선군 대표 관광형 마켓으로 그 입지를 굳히고 있다.

군은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맹글장 레일마켓의 확대를 위해 지난 8월에는 영월 주민들과 협력해 영월역에서 레일마켓을 개최했으며 앞으로 태백, 삼척까지 운영 범위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김영환 관광과장은 “맹글장 레일마켓은 관광두레의 사업취지에 가장 부합하는 지역주민 주도형 관광 상품으로 특히 이번 민둥산억새축제 기간과 함께 민둥산 역에서 펼쳐지는 맹글장 레일마켓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