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생태 보물창고‘습지’무한한 가치 함께 지켜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7 11:30:48
  • -
  • +
  • 인쇄
2023년 한국 습지학교 네트워크 창립식 및 교류활동 참여
▲ 제주도교육청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9월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제주습지학교 8개교 교원과 학생 등 45명이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개최되는‘2023년 한국 습지학교 네트워크 창립식’및 순천만습지 교류활동에 참여한다.

9월 7일에는 전라남도교육청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제주, 경남, 전남, 인천교육청이 함께 하는 한국 습지학교 네트워크 창립식이 열린다. 이 행사에는 제주 8교, 경남 8교, 전남 4교, 인천 7교, 총 27교의 습지학교 교원과 학생들이 참여한다.

이는 지난해 11월, 제14차 람사르총회에서 통과된 습지교육 결의문을 이행하고자 하는 노력의 결과이다. 본 창립식을 통하여 한국 습지학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한국 습지학교 간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하여 습지 보전을 위한 협력이 이루어진다.

특히, 창립식 기간 동안 제주의 효돈중, 서귀포여중의 학생들과 전남 순천의 인안초, 대구초의 학생들이 순천만 습지체험을 통하여 다양한 생태계를 직접 탐구하고, 서로의 습지체험에 대한 느낌과 생각을 나누는 교류활동이 이루어진다. 이번 습지학교 간의 교류와 협력활동으로 학생들의 생물다양성과 습지보전 인식을 확대하고, 습지 보전 실천 문화가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기회가 될 것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한국 습지학교 네트워크 교류활동 운영을 통하여 습지의 가치 인식 및 환경감수성을 증진시키고, 학생들에게 자연환경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창군, 변압기 제조기업 (주)테크윈과 투자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30일 전력용 변압기 전문 제조기업인 ㈜테크윈(대표 김성욱)과 총 38.8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전남 나주시 혁신산업단지에 본사를 둔 ㈜테크윈은 거창승강기농공단지 내에 38.8억원을 투자해 제2공장을 신축하고, 12명의 신규 인력을 고용해 올해 8월 공장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2022년 설립된 ㈜테크윈은 배전용 변압기의 설계·제조·검사·납품 전 과정을 자체적으로 수

군위군보건소, 소아청소년과 및 안과 전문의 진료로 주민 건강 지킴이 역할 톡톡

[뉴스스텝] 군위군은 소아청소년과 및 안과 진료를 통해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맞춤형 전문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아청소년과 진료는 2023년 5월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안과 전문의 진료는 지난해 9월 도입되어 질 높은 의료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소아청소년과 진료는 0~17세 소아청소년을 대상으로 매주 2회(화·금요일)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료하며 소

2026년 '충청북도 건축안전자문단' 위촉...“도민 안전, 전문가와 함께 지킨다”

[뉴스스텝] 충북도는 30일 충북도의회 신청사에서 2026년 '충청북도 건축안전자문단' 위촉식 및 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운영 8년 차를 맞은 자문단은 지난 2017년 포항 지진을 계기로 도민 안전 확보를 위해 2018년 발족한 '지진안전지원반'을 모태로 한다. 이후 2022년 건축공사장 및 건축물의 안전점검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분야를 확대 개편하여 운영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