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삼척시, 2023 국제 수소포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9 11:20:44
  • -
  • +
  • 인쇄
기업유치 및 기술제휴 업무협약, 국제수소 포럼, 규제자유특구 사례발표로 구성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삼척시는 수소 저장·운송 클러스터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및 액화수소 규제자유특구 추진 등 그동안의 추진실적을 대내외 홍보하고,국내외 전문가 및 관련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수소산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국제 수소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정광열 경제부지사, 박상수 삼척시장을 비롯해 수소 전문기관, 국내외 수소관련 기업인 등 200여명이 참석하고, 12월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 동안 진행된다.

식전행사로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피케이밸브앤엔지니어링㈜, 탈렌트엘엔지㈜, ㈜대하와 '액화수소 경쟁력 강화 기업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정광열 경제부지사, 박상수 삼척시장, 전영찬 피케이밸브앤엔지니어링㈜ 대표, 백중진 탈렌트엘엔지㈜ 대표, 허기 ㈜대하 대표가 참석하고, 강원특별자치도 액화수소산업 경쟁력 강화 및 도내 신규투자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피케이밸브앤엔지니어링㈜와 ㈜대하는 도내 액화수소 규제자유특구사업 참여 신청서를 제출하여 현재 승인절차를 진행 중이다.

아울러, 국내기업과 네덜란드 수소전문기업과의 기술제휴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이번 포럼은 1부에서는 ‘국내외 수소산업 정책’에 대해 서울대 김민수 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국내 수소전문가 5명이 ‘수소산업 동향 및 육성계획’ 등에 대해 주제발표를 하고, 이어서 해외 수소산업 대표연사 5명이 ‘액화수소 제조·관리기술’ 등에 대해 발표한다.

2부에서는 ‘20.12월 지정된 액화수소 규제자유특구 사례발표 및 시제품제작 지원결과 공유회가 개최되고, 특별세션으로 액화수소 신뢰성 평가센터 구축 사업설명회 등이 개최된다.

이번 포럼에서는 특히, 극저온 액화기술을 보유한 네덜란드 대표사와 도내 수소기업간의 기술제휴 업무협약 및 해외 수소전문가와의 기술교류를 통해 도내 수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태 도지사는 “이번 포럼을 통해 국내외 전문가들과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강원자치도 수소산업의 현재에 대해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