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곰나루 어린이수영장·사계절 썰매장’ 휴일 없이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1 11:30:47
  • -
  • +
  • 인쇄
8월 25일까지 휴일 없이 운영, 주말과 휴일 3700여명 방문 성황 중
▲ ‘곰나루 어린이수영장·사계절 썰매장’ 휴일 없이 운영

[뉴스스텝] 공주시가 곰나루 어린이 수영장과 금학생태공원 내 사계절 썰매장을 오는 8월 25일까지 휴일 없이 운영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시는 당초 시설 정비를 위해 월요일을 정기 휴일로 지정해 왔으나 여름방학을 맞아 물놀이를 즐기려는 물놀이객이 급증하면서 이같이 결정했다.

실제로 지난 토요일과 일요일 곰나루 어린이 수영장에는 2100여명, 사계절 썰매장에는 1600여명이 방문했으며 평일에도 평균 500명이 넘는 물놀이객이 몰리고 있다.

물놀이 시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2시, 오후 1시부터 6시까지이며, 매시간 50분 운영 후 10분간의 휴식 시간이 주어진다.

곰나루 어린이 수영장은 5세부터 13세까지 어린이가 이용할 수 있는 어린이수영장이 있고 5세 이하 어린이가 이용할 수 있는 물놀이장이 있다. 입장료는 무료이다,

사계절 썰매장은 안전한 운영을 위해 인원초과 시 이용 시간을 제한할 수 있으며, 오전 매표 시 오후 2시까지 이용하고, 오후 1시 이후 매표 시에 저녁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7세 미만 어린이와 65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안전을 고려해 이용이 제한된다,

이용 요금은 16세 이상은 1만원, 16세 미만은 6천원이며, 공주시민과 온누리 공주시민은 50% 할인된다.

사계절 썰매장 입구에는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금학동 주민자치회에서 매점을 운영, 찐옥수수, 컵라면, 간단한 음료 등을 판매하고 있다.

8월 15일 광복절에는 이용객들에게 광복절을 되새기고 즐거움을 선물하기 위해 공주시립합창단원의 브런치 공연도 펼질 예정이다.

전병윤 시설관리사업소장은 “여름방학 기간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안락한 휴식공간이 되도록 안전관리 및 위생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LS전선 구미공장, 취약가구에 연탄 2,000장 전달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12일 ㈜LS전선 구미공장으로부터 겨울철 난방이 어려운 취약가구를 위한 연탄 2,000장(200만원 상당)을 후원받았다. ㈜LS전선 구미공장은 구미보건소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10가구에게 가구당 연탄 200장씩을 방문 간호사들과 함께 직접 배달하며 온정의 손길을 나눴다. ㈜LS전선 구미공장은 2007년부터 임직원들의 급여에서 일부를 공제해 모금한 우수리 기금에서 매년 구미보건소 방

영양군의회, 제309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양군의회는 11월 13일부터 14일까지 제309회 임시회를 열고 회기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영양군 농촌 기본소득 기본 조례안 영양군 원자력발전 지역자원시설세 특별회계 설치 조례안 영양군 대중교통 무료 이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같이 군정 현안과 군민 복지 증진에 직결된 주요 조례안 3건을 심사해 모두 원안 가결했다.의회는 특히 정부가 최근 발표한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에 영양

경남도, 2년 연속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종합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년 연속 ‘종합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공공 소통을 선도하는 지자체로서의 위상을 굳혔다.‘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소통 및 마케팅 시상식으로, 기업과 공공기관의 온라인 소통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한다.경남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종합대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