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유휴 산림자원 활용해 지역주민 소득·일자리 창출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6 11:30:23
  • -
  • +
  • 인쇄
▲ 조감도

[뉴스스텝] 정선군이 가리왕산 자연휴양림의 유휴 산림자원을 활용해 지역주민의 소득과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군은 가리왕산 자연휴양림 매표소 이전에 따른 미사용 부지를 활용해 가리왕산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청정 정선에서 생산된 임산물을 판매하는 유휴 산림자원의 자산화 사업을 추진한다.

이에 정선읍 회동리 325-2번지 일원에 사업비 8억 5000만원을 투자해 임산물판매장과 부대시설을 신축한다. 곤드레, 곰취, 약초 등 지역의 임산물 판매는 물론 가리왕산을 찾는 관광객이 산행의 피로를 풀고 휴식할 수 있는 휴게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8월까지 지역주민 협의회 선정 및 운영방안 안내 등 사업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세차례 개최했다. 또 친환경적이고 활용도가 높은 시설 조성을 위해 행정절차를 마치고 2024년 6월 준공을 목표로 이달 공사를 시작했다.

군은 이번 유휴 산림자원의 자산화 사업이 임산물 생산 및 판매량 증가에 따른 지역주민 소득 증대는 물론 카페 및 휴게공간 등 시설물 관리·운영 인력 채용에 따른 일자리 창출 등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형규 산림과장은 “전국에서도 손에 꼽히는 명산인 가리왕산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는 청정 자연에서 수확한 특산물을 선보이고 지역주민에게는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이번 유휴 산림자원의 자산화 사업을 계기로 산림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