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3년 여성단체 능력개발사업 공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7 11:30:36
  • -
  • +
  • 인쇄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역량강화 보조사업 3월 6일부터 신청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는 여성역량강화 및 양성평등 문화조성을 위한 여성단체 능력개발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총 사업비 1,200만 원 보조율 70%로, 주요지원 사업내용은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권익증진사업 ▲여성단체 및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사업 ▲일․가정 양립 등 양성평등문화 조성을 위한 공익사업이다.

공모기간은 2023년 3월 6일 ~ 4월 7일까지 이며,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복지증진을 위한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는 제주시 소재 비영리단체 및 비영리법인으로 등록된 여성단체면 신청 가능하다.

결과는 사업계획의 적합성, 사업운영의 적정성 및 파급효과 등을 내부 심사와 보조금 심의를 거친 후 개별 통지 및 제주시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한편, 제주시는 2022년 여성단체 능력개발사업에 3개 단체 980만 원을 지원했다.

제주시 관계자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여성단체의 발전을 도모하여, 여성 · 가족 모두가 행복한 제주시 만들기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금산군, 산사태 피해지 복구공사 총력…진척률 90%

[뉴스스텝] 금산군은 지난해 7월 집중호우로 발생한 산사태 피해 지역 복구에 총력 대응해 진척률 90%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산사태 복구 사업은 피해조사 및 응급조치를 진행하고 산림재해복구계획 수립 후 설계 사전심의단 현장 심사를 거쳐 진행됐다.이후 산주 동의 및 행정절차를 이행 후 올해 4월 사업에 착공하고 우기 전 주요 구조물을 우선 시공했다.복구비는 총 58억 원이 투입됐으며 인명 피해지 및 대규모

인천광역시교육청동시아국제교육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초・중학교와 학술교류 실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은 9월 14일부터 19일까지 4박 6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2025 세계시민 프로젝트형 국제교류’를 운영했다.이번 교류에는 인천과 자카르타의 초·중학생이 참여했으며, 양국 학생들은 4개월간 학교급별로 연계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관련한 프로젝트를 기획·실천한 뒤 현지에서 그 성과를 공유했다.주제는 지속 가능한 도시, 기후 위기, 해양 생태계 등으로

동부도서관, 영유아 대상 일일 도서관 현장학습 운영

[뉴스스텝] 울산 동부도서관은 오는 11월 28일까지 동구 지역 13개 어린이집 영유아 415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일일 도서관 현장학습을 운영한다.일일 도서관 현장학습은 유아들에게 스스로 독서하는 습관을 키워주고 도서관에서 다양한 경험으로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를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상반기에는 동구 관내 유치원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며 하반기에는 동구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운영한다.현장학습은 매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