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초‧중 교사 인문학 역량 강화 사업‘호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2 11:20:06
  • -
  • +
  • 인쇄
독서인문교육 역량강화 주제선택형 워크숍
▲ 독서인문교육 역량강화 주제선택형 워크숍

[뉴스스텝]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10월 26일부터 31일까지 양일에 걸쳐 관내 초․중학교 교원들을 대상으로 2023 독서인문교육 역량강화 주제선택형 워크숍을 운영했다.

이번 워크숍은 참여 교원이 희망하는 주제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계획됐으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적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강사를 위촉하여 직접 실습하거나 저자와 직접 소통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워크숍은‘교실 수업에서 활용되는 그림책 큐브’,‘그림책 낭독극’,‘정원 속 인문학 산책’,‘환갑삼이 북토크’총 4개의 주제로 구성됐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관심 있는 분야의 주제를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자연을 벗 삼아 야외에서 진행되는 연수가 신선했다.’,‘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다양한 교과 수업에 그림책 큐브를 적용해보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교원의 독서인문교육 역량 및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해 교원 역량강화 연수 및 워크숍을 지속해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11월 14일에는‘인공지능 시대에 읽고 쓴다는 것’이라는 주제로‘환갑삼이(이권우, 이명현, 이정모) 북토크’가 운영될 예정이며‘그림책 낭독극’프로그램은 신청한 교사의 학급으로 직접 찾아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 추진 위해 국ㆍ도비사업 발굴 총력

[뉴스스텝] 고성군은 2026년 역대 최대 규모의 예산 2,847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둔데 이어, 2027년 국·도비 확보 목표액은 올해 목표액 대비 3.5% 증가된 2,900억 원으로 잡고 군민 다수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전 부서장이 팔을 걷어붙이기로 했다.군은 1월 29일 류해석 부군수 주재로 국·소장 및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7년도 국·도비 확보 보고회를 열고 본

수원유스호스텔, 체류형 청소년시설 특성 살린 참여ㆍ자치 활동 본격 운영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수원유스호스텔은 청소년 자치역량 강화 및 다양한 활동 전개를 위해‘2026년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년봉사단’신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이 직접 유스호스텔을 모니터링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참여기구로 시설 운영 전반에 청소년의 관점을 반영하기 위한 핵심 조직이다. 청년 봉사단은 유스호스텔 내 안전체험을 운영하여 지역사회 공헌 활동과 다양한 자원봉사 경

이천시, ‘2026년 중리동 주민과의 대화’로 주민 생활 현안 청취

[뉴스스텝] 김경희 이천시장은 지난 1월 28일 중리동을 방문해 ‘2026년 중리동 주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주민과의 대화는 민선 8기 시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을 공유하고,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지역 현안에 대해 현장에서 직접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중리동 기관·사회단체장과 지역 주민을 비롯해 시·도의원, 시 관계 국·소장 및 관계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행사는 대한노인회 중리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