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제14회 충청북도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두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2 11:25:15
  • -
  • +
  • 인쇄
▲ 영동군, 제14회 충청북도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두각!!

[뉴스스텝] 영동군이 지난 30일에 열린 제14회 충청북도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 참가해 두각을 나타냈다.

이번 대회는 정보화를 선도하는 농업인을 육성하고 농업·농촌의 정보문화 확산 및 정보기술(IT)의 영농현장 활용 촉진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고자 실시했다.

이번 대회에서 영동군농업정보화연구회 회원 23명이 참가하여 유공자 표창에서 고민준 농촌지도사와 이정란씨가 충청북도지사상을 수상했고, 개인 경진부문에서 스마트농업 혁신 사례 경진 분야 김사년씨는 최우수상을, 미디어 크리에이터 분야 정희숙씨는 우수상을, 농식품 라이브커머스 분야 김민제씨는 최우수상을, 농업·농촌 사진 경진 분야 최영자씨가 우수상을, 그리고 정보화 확산(단체) 분야에서 영동군농업정보화연구회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영동군은 이번 대회를 통해서 상을 휩쓸었다.

오명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지속적인 농업인 정보화교육 지원을 통해 영동군정보화농업인들이 금년에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