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감독 × 연상호 감독, 제3회 장편애니메이션제작지원선정작 '꼬마' 기획전시, 소소한 Talk!! 로 만나는 한국 애니메이션의 미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6 11:30:49
  • -
  • +
  • 인쇄
▲ 홍준표 감독/연상호 감독

[뉴스스텝] 제27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는 제3회 장편애니메이션제작지원작인 '꼬마'를 조명하는 기획전시 Ani-마스터展과 함께, '꼬마' 소소한 Talk!!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기획전시 Ani-마스터展 'BIAF Special: GGOMA’s First Chapter'는 반달가슴곰 ‘꼬마’의 동물원 탈출기이자 진정한 자아를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애니메이션 '꼬마'의 제작 과정과 세계관을 소개한다. 연출을 맡은 홍준표 감독과 제작진은 스케치, 콘셉트, 컬러 키 등 다양한 비주얼 자료를 통해 창작의 여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10월 26일(일) 오후 3시 30분에는 웹툰융합센터 3층에서 '꼬마' 소소한 Talk!!가 열린다. 이 자리에는 홍준표 감독과 함께 특별 게스트로 연상호 감독이 참여하여 애니메이션의 현재와 미래, 제작 비하인드 등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무비토크가 진행된다.

홍준표 감독은 독창적인 시각과 섬세한 연출력으로 주목받으며 활발히 활동 중인 감독으로, 그의 작품들은 탄탄한 스토리와 감성적인 캐릭터 묘사를 바탕으로 다양한 연령층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대표작으로는 노동운동을 배경으로 한 감동적인 이야기와 사실적인 표현으로 많은 찬사를 받은 '태일이'가 있다.

연상호 감독은 1997년 단편 애니메이션 〈D의 과대망상을 치료하는 병원에서 막 치료를 끝낸 환자가 보는 창밖풍경〉으로 데뷔한 이후,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애니메이션 〈돼지의 왕〉, 〈사이비〉, 〈서울역〉 등으로 주목받았다. 이후 실사 영화 〈부산행〉과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 등을 통해 세계적인 흥행을 거두며, 애니메이션과 실사 영화를 넘나드는 독보적인 감독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무비토크에서는 홍준표 감독과의 대화를 통해 창작자로서의 고민과 한국 애니메이션의 방향성에 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번 '꼬마' 소소한 Talk!!는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당일 현장에서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관객과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어 창작자와 직접 소통할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아카데미 공식지정 국제영화제인 제27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25)은 10월 24일(금)부터 28일(화)까지 열린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대모빌리티혁신센터’개소, 모빌리티 산업 이끌 연구·기업지원 거점

[뉴스스텝] 달성군은 현풍·유가읍 첨단산업단지(대구 테크노폴리스) 내 경북대학교 달성캠퍼스에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할 경북대 모빌리티기술혁신센터가 지난 24일 공식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등 산학연 협력을 바탕으로 2023년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 맞춤 모빌리티 산업혁신 생태계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설립이 추진됐다. 2023년부터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대구 달성군이 안전한 일터 조성에 모범적인 우수 기업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등 산업재해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달성군은 대구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지난 26일 ‘2025년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개최하고,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솔선수범한 관내 4개 기업에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했다. 올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대지메카트로닉스, 미래첨단소재(주),

천안시, 도심 속 세계인의 댄스 퍼레이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

[뉴스스텝] 세계인의 춤 축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의 거리퍼레이드가 26일 천안 도심에서 열렸다.천안흥타령춤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거리퍼레이드는 오후 7시부터 방죽안오거리~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일대 550m 구간 9차선 도로에서 펼쳐졌다.퍼레이드는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의 개막선언과 각국 대표단이 참여한 터치버튼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막이 올랐다.해외 22개국을 비롯한 국내외 37개 팀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