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버스정보시스템 도입으로 대중교통 편의성 향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1 11:25:11
  • -
  • +
  • 인쇄
11일부터 시험 가동, 내달 1월부터 서비스 제공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이 국고보조사업으로 추진 중인 버스정보시스템 확대구축 사업이 마무리 단계에 진입하고 있다.

2023년 12월 11일 월요일부터는 시험 가동을 시작하며, 2024년 1월부터는 시민들에게 안정적이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주로 카카오, 네이버, 구글과 같은 인터넷 지도서비스를 활용하여 버스 이용을 더욱 편리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추진됐다.

새롭게 도입되는 기능에는 버스 경로안내 및 실시간 버스 도착 예상시간 안내가 포함되어 있어, 더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버스 이용객들은 새롭게 설치되는 버스 LED 전광판, 버스정류장 버스정보 안내기 모니터를 통해 노선번호와 행선지를 눈에 띄게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버스 도착 예상 시간까지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전광판은 시내버스 전체에 12월 중에 설치되며, 모니터는 총 42개소 버스정류장에 설치되는데 올해 22개소가 먼저 설치될 예정이다.

확장된 버스정보시스템은 대중교통 이용자에게 정확하고 효율적인 이동 경로를 제시함으로써 지역사회의 교통체계를 혁신할 수 있다.

앞으로도 홍천군을 스마트 도시로 발전시키고자 지속적인 혁신기술 도입 노력을 경주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