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마음치유 ‘토닥토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2 11:31:02
  • -
  • +
  • 인쇄
전주지역 청소년 대상으로 ‘마음치유프로그램(스트레스 관리): 마음토닥’ 집단프로그램 운영
▲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마음치유 ‘토닥토닥’

[뉴스스텝]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혜선)는 전주지역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관리를 돕기 위해 ‘마음치유프로그램(스트레스 관리): 마음토닥’ 집단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2023년 전주시 청소년 심리적 외상경험 실태조사’의 연구 결과를 토대로 심리적 외상 경험이 있는 청소년과 심리적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심리프로그램으로, 스트레스의 원인과 자기만의 관리법을 찾아 심리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센터는 지난달 3일부터 지난 8일까지 전주남초등학교 학생 56명을 대상으로 3회기에 걸쳐 집단상담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이날부터 오는 6월 5일까지 전주양지중학교에서 청소년 63명을 대상으로 또 한 번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전주남초등학교의 한 교사는 “참여 학생들이 스트레스 관리에 대해 배우면서 적절히 해소하는 방법을 알아가고 적용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면서 “함께 참여하면서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혜선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마음토닥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이 자신의 심리·정서에 관심을 갖고 심리적 외상과 상담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전주시 청소년을 위한 상담 및 정서적 지원, 교육 및 학업 지원, 진로 및 취업 지원, 의료 및 건강 지원, 법률 자문, 문화 활동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도 부산 적십자회비 '희망나눔 국민성금 모금 선포식'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는 오늘(3일) 오후 2시 시청 7층 의전실에서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회장 구정회)와 함께 '2026년도 적십자회비 희망나눔 국민성금 모금 선포식'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날 선포식은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가 주관하며, 2026년도 적십자회비 '희망나눔 국민성금' 모금 시작을 알리는 뜻깊은 자리이다.동시에 적십자사의 인도주의 활동 가치를 높이고 동참 분위기 확

2026년 중기부 예산, 16.5조원 규모로 국회 통과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일 국회 본회의에서 2026년 예산 및 기금운용계획 총지출 규모가 2025년 본예산(15조 2,488억원) 대비 1조 2,745억원 증가(8.4% 증가)한 16조 5,233억원으로 의결·확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정부에서 대폭 축소됐던 중소기업R&D 투자가 이번 ’26년 예산에서는 복원을 넘어 대폭 확대된 것이 큰 특징이다.중기부는 ’26년 예산을 통해 소상공인의 회복과

새마을운동의 중심 부산, '2025 부산새마을지도자대회'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는 오늘(3일) 오후 3시 부산광역시청 1층 대강당에서 '2025 부산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지역사회 발전과 나눔을 통해 공동체 정신 확산을 위해 헌신한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2025년 주요 성과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의장 및 시의원, 구청장 및 군수, 구․군의장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