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3월부터 임대 농기계 운송 서비스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1 11:30:50
  • -
  • +
  • 인쇄
▲ 고성군, 3월부터 임대 농기계 운송 서비스 시작

[뉴스스텝] 고성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임대 농기계 운반 차량이 없는 농가의 농기계 임대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023년도에 ‘임대 농업 기계 운송 서비스 지원사업’을 처음 시작했으며, 올해는 3월부터 운송 서비스를 시작 운영하고 있다.

현재 농업 기계 임대사업소는 3개소이며, 운송 서비스는 임대 농업인이 농업 기계 임대 시 신청하면 국토부 허가를 받은 전문 운송업체가 농업인이 원하는 장소로 임대 농업 기계를 운송하게 된다.

배송요금은 마을별 거리에 따라 산정되는데 군에서 80%를 지원해주고, 농업인은 배송요금의 20%를 부담하면 된다.

운송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농업인은 최소 3일 전에 임대사업소(본소, 남부지소, 북부지소)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운송 서비스 출고일은 사용 전일 오후 3시부터 사용 당일 오전 9시까지이며, 입고는 사용 마감일 오후 5시부터 사용하고 다음날 9시까지 반납해야 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교육청, 고(故) 김홍빈 평전 200권 기증받아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이 27일 본청 상황실에서 사단법인 ‘김홍빈과 희망만들기’로부터 ‘도전과 나눔의 희망전도사, 김홍빈’ 평전 200권을 기증받았다. 이번 도서전달식은 이정선 교육감을 비롯한 류재선 (사)김홍빈과 희망만들기 이사장 등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장애를 극복하고 인류애를 실천한 고(故) 김홍빈 대장의 삶과 도전정신을 광주 지역 청소년에게 전하기 위해 진행됐다. 고(故) 김홍빈 대장은 대한민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성인문해교육 특강서 “AI 주도 시대, 읽걷쓰가 답이다”

[뉴스스텝]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27일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초등·중학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AI주도시대, 읽걷쓰가 답이다’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인천평생학습관은 초등 1~3단계와 중학 1~3단계 전 과정을 운영하는 인천시교육청 지정 최대 규모의 학력인정 문해교육 기관으로, 인천의 성인문해교육을 선도하고 있다.이번 특강에서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AI 주도 시대, 읽걷쓰가 답이다’

음악과 함께한 가을 숲 나들이 ‘제14회 세계평화의숲 가을음악축제’ 성료

[뉴스스텝] 인천시 중구는 문화예술의 계절 가을을 맞이해 지난 25일 세계평화의숲 잔디광장 일원에서 ‘제14회 세계평화의숲 가을음악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배준영 국회의원, 중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관계 공무원 등이 함께했다. 이번 축제는 ‘2025년 두드림생태학습관 프로그램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가을 숲의 정취를 만끽하며,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