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취약계층에 물품 전달하며 안부 확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1 11:20:27
  • -
  • +
  • 인쇄
구·동춘2동·청학동·송도2동…물품 전달하며 취약계층 안부 확인
▲ 연수구, 취약계층에 물품 전달하며 안부 확인

[뉴스스텝] 연수구는 사회적 고립이 우려되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구는 ‘사회적 고립 없는 따뜻한 연수구’를 구현하기 위해 사회적 고립을 겪고 있는 저소득 어르신, 장애인, 중·장년층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음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배달 매니저가 주 2회 건강 음료를 각 가구에 전달하고 미개봉된 음료가 있거나 이상 상황이 발생 시 배달 매니저가 즉시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해 안전을 확인하고 위기 상황에 대응할 계획이다.

또 동 행정복지센터의 맞춤형복지팀은 대상자들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사후관리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각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동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달부터 10월까지 제때 끼니를 해결하지 못해 영향 불균형으로 건강이 우려되는 지역 내 저소득 5가구에 월 2회 반찬을 배달하며 안부 확인 및 필요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사랑의 반찬 나눔’ 사업을 진행한다.

청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이달부터 12월까지 ‘에치와이 옥련점’과 협력해 저소득 중·장년층 중 결식 위험이 큰 50세 이상 1인 가구 15세대를 대상으로 주 1회 식품 및 건강음료를 지원하고 정기적인 안부 확인을 병행하는 ‘띵동! 안부식품 배달사업’을 진행한다.

또 송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고독사 예방을 위해 저소득 홀몸 어르신 10세대를 대상으로 이달부터 12월까지 한국야쿠르트 송도점과 계약해 주 3회 건강음료를 제공하며 안부를 정기적으로 확인하는 독거세대 안부 확인 ‘똑똑 두드림’ 사업을 시작한다.

이재호 구청장은 “구와 동별 협의체의 사업을 통해 사회적으로 고립된 취약계층과 소통하며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소외계층 없이 모든 구민이 행복하고 안전한 연수구를 만들기 위해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2025 고양시 전국 막걸리 축제’ 성료

[뉴스스텝] 고양특례시는 지난 20~21일 이틀간 일산 문화광장에서 열린 ‘2025 고양시 전국 막걸리 축제’가 역대 최다 13만 2천여 명의 관람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에는 전국 87개 양조장이 참여해 210여 종의 막걸리를 선보였으며, 선선한 가을 날씨에 힘입어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았다.‘고양시 양조장 협의회’가 주관·주최한 고양시 전국 막걸리 축제는 고

광진구,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뉴스스텝] 광진구는 겨울철 호흡기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고 구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대상은 6개월 이상 13세 이하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등 건강취약계층이다. 내년 4월까지 나이와 접종력에 따라 순차적으로 접종을 진행한다.어린이 중 2회 접종대상자(과거 접종 횟수 1회 이하인 9세 미만 어린이)는 9월 22일부터, 1회 접종대상자는 9월 29일부터 접

고양시, 시간의 공백을 채우는 풍경, 해움 입주작가 ‘김화슬 개인전’ 개최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문화예술과가 운영하는 예술창작공간 ‘해움’에서는 입주작가 김화슬의 개인전《보간》이 10월 2일까지 열리고 있다.이번 전시는 올해 ‘해움 3기 입주작가 공모’에 선정돼 고양시에서 창작공간과 프로그램을 지원받고 있는 김화슬 작가의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다. 김화슬 작가는 긴 시간 가사와 육아, 직업 활동을 병행하며 작가로서의 작업을 미뤄두었고, 그 시간 동안 창작에 대한 막연한 계획을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