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전북지원단, 2024년 ‘나답게 크는 운동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5 11:31:00
  • -
  • +
  • 인쇄
▲ 2024년 ‘나답게 크는 운동회’ 포스터

[뉴스스텝] 지역아동센터전북지원단은 8월 5일 전주실내체육관에서 아동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나답게 크는 운동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답게 크는 운동회’는 아동 320명 및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전문현장교사, 학부모 등 총 400여 명이 참여했다.

폭염에 대비하여 실내에서 개최했으며 쾌적한 환경에서 에어바운스챌린지와 마술쇼, 명랑운동회, 랜덤 플레이댄스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을 진행되어 아동들이 맘껏 뛰어놀고 협동하며 배려하는 것을 배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지역사회의 아동복지 사업 발전에 협력하는 굿네이버스 전북지부(김경환 본부장), 전북특별자치도아동보호전문기관(유기용 관장),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북지역본부(구미희 본부장)도 함께 참석하여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전북지원단 최현영 단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과 도내 아동복지실천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뜻깊은 자리가 됐으며,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 아동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장을 마련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4년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 사업’은 느린 학습 아동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지역아동센터전북지원단이 사랑의 열매 등의 지원을 받아지역아동센터에 전문현장교사를 파견하여 학습‧사회성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말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앞두고 수험생 응원 이어져

[뉴스스텝] 양구군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관내 고등학교를 방문해 수험생을 응원하고 격려했다.지역 및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양록장학회와 글로벌인재양성장학회 그리고 지역 기관단체장들의 모임인 양록회에서는 지난 10일 양구고등학교, 양구여자고등학교 및 강원외국어고등학교를 방문해 수험생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또한 수능 당일 아침에는 수능 시험장인 강원외국어고등학교 정문에서 서흥

진주시 ‘농식품 가공·창업 역량강화 교육’ 성료

[뉴스스텝] 진주시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지난 10월 12일부터 11일까지 운영한 ‘농식품가공·창업 역량강화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세무·법률’, ‘유통·마케팅’ 등 2개 과정으로 나눠 과정당 5회, 20시간으로 진행됐으며, 농식품 가공·창업 역량을 높이고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전문적이고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해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세무·법률과정’은 식품위생

서천군, 제1호 ‘서천읍 군사리 골목형상점가’ 지정

[뉴스스텝] 서천군은 지난달 28일 서천읍 군사리 일대(구 군청사 사거리~서천읍 삼거리)를 지역 최초로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했다골목형 상점가는 면적 2000㎡ 이내 구역에 소상공인 점포 10개 이상이 밀집한 지역을 대상으로 상인회 신청을 받아 지정한다. 지정 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전통시장에 준하는 지원을 받을 수 있다.이번 지정으로 군사리 골목형상점가 내 154개 점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