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9 11:30:33
  • -
  • +
  • 인쇄
▲ 영월군,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영월군은 영월군 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4월 19일 10시 30분부터 16시까지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이라는 슬로건 아래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사단법인 영월군 장애인 협회에서 주관하여 관내 장애인 단체·시설 관계자, 자원봉사자 등 7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이해와 장애인 서로 간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1부 행사로 식전 공연와 장애인복지증진 유공자 포상,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하며, 2부 행사로 노래자랑 및 장기자랑과 행운권 추첨을 통해 화합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최영수 주민복지과장은 “이번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장애인 복지 발전에 노력한 개인, 단체를 발굴하여 포상함으로써 장애인 복지에 대한 관심을 제고시키고, 장애에 대한 군민들의 인식이 개선되어 장애에 대한 편견 없는 사회가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전주 초등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4일, 16일, 21일 3회에 걸쳐서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전주 관내 초등돌봄전담사 205명을 대상으로 ‘2025년 초등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그림책 테라피’로 진행된 이 연수는 초등돌봄전담사들의 정서적 역량을 강화하고, 아이들과 소통을 깊게 해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초등돌봄전담사들이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아이들을

대전시의회, 대덕구 학교 시설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의회는 22일 시의회 소통실에서 ‘대덕구 학교 시설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작년에 이어 대덕구 지역의 학교 시설에 대한 개선 조치 사항을 점검하고 개ㆍ보수 및 정비가 필요한 시설에 대한 제도적인 보완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는 이효성 의원(국민의힘, 대덕구1)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고, 대덕구 학부모 8명과 백승영 대전광역시교육청 시설과장, 김종희

안성시 미양면 주민자치위원회, 영청동 쌈지공원 가꾸기 현판식 개최

[뉴스스텝] 지난 10월 21일 미양면 영청동 쌈지공원에서 주민자치위원회가 영청동 쌈지공원 현판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위원회가 주도해 조성한 쌈지공원을 마을의 새로운 휴식공간으로 공식 개방하는 자리로, 미양면 주민 5명과 주민자치위원 15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영청동 쌈지공원 가꾸기’는 미양면 주민자치위원회가 마을 내 유휴공간을 정비하고 꽃과 나무를 식재하여 쾌적한 녹색쉼터를 조성한 사업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