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 ‘The 울림 공연단’ 경북 어울림 한마당에서 감동의 하모니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4 11:25:43
  • -
  • +
  • 인쇄
정신건강의 날 기념 어울림 한마당에서 핸드벨 연주와 합창 공연
▲ 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 ‘The 울림 공연단’ 경북 어울림 한마당에서 감동의 하모니상 수상!

[뉴스스텝] 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2일 2024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어울림 한마당’에 공연팀으로 출전해 감동적인 핸드벨 연주와 합창으로 ‘감동의 하모니상’을 수상했다.

국제 기념일인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경상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가 개최한 이번 어울림 한마당은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정신질환 당사자의 능동적인 참여와 재활의지를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연에 참가한 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 ‘The 울림’공연팀은 정신질환 당사자와 가족, 센터 직원 등으로 구성된 팀으로, ‘도레미송’과 ‘어머님 은혜’ 등 감동적인 핸드벨 연주와 합창으로 관객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특히 이번 공연에 참여한 한 회원은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모인 곳에서 공연을 하기는 처음이다.”며 “수상을 통해 ‘나도 할 수 있구나’라는 자신감을 얻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조성일 센터장은 “The 울림 공연팀은 단순한 음악활동을 넘어, 참여 회원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와 경험을 제공하는 중요한 활동이다.”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광역시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입화산 가족 숲 체험 진행

[뉴스스텝] 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현주)가 11월 1일 오전 10시 입화산 자연휴양림에서 영유아 및 부모를 대상으로 ‘엄마 아빠와 함께 입화산 깊~숲이’ 숲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신체·인지·정서 발달을 돕고 부모와 자녀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이날 만 2~5세 영유아와 부모 등 90여 명은 숲에서 단감을 따고, 숲 해설가와 함께 산책을 하며 다양한 동·식

울주군, 제17회 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 성료

[뉴스스텝] ‘제17회 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가 2일 울주군 영남알프스 일원에서 전국 산악자전거 동호인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는 영남알프스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널리 알리고, 산악자전거 동호인 간의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대회는 경상일보가 주최하고 울산산악자전거연합회가 주관했으며, 울주군과 울주군의회 후원으로 진행됐다.이날 참가자들

2025년 디딤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동아리 어울림마당 [청빛]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재)광명시청소년재단 디딤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안미선)는 지난 11월 1일, 충현역사공원에서 열린 ‘2025 청소년동아리 어울림마당 청빛’ 행사가 청소년과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 축제는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기획한 지역 대표 행사로, 다양한 청소년동아리와 자치단체가 함께 어울려 재능과 열정을 펼치는 장으로 꾸며졌다.이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 체험부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