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5 11:20:38
  • -
  • +
  • 인쇄
지정업체 인센티브 지원 확대를 통한 경영안정 도모
▲ 속초시,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뉴스스텝] 속초시는 오는 12일까지 외식업, 이‧미용업, 세탁업, 숙박업 등 개인서비스 업소를 대상으로 지역 물가안정에 기여하는‘착한가격업소’를 신규 모집한다.

‘착한가격업소’는 지역 평균 이하의 가격, 영업장 청결도, 공공성 등을 심사 기준에 따라 평가하여 지정하며 작년에는 착한가격 메뉴가 2개 이상인 경우에만 지정이 가능했지만, 관련 지침 변경으로 올해는 착한가격 메뉴가 1개인 경우에도 지정 가능하다.

지정된 업소는 인증 현판과 함께 작년보다 50만 원 확대된 최대 300만 원 범위 내 소규모 시설 환경개선, 맞춤형 인센티브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규 업소 모집과 더불어 기존 지정 업소에 대한 재심사 및 현행화도 함께 실시하며 재심사는 신규 지정과 달리 평균 가격 이하로 유지한 기간도 평가한다.

속초시 관계자는“고금리‧고물가 지속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착한가격업소에 재정적 지원을 확대하고 홍보를 강화하여 물가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