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일회용품 줄이기’ 일상 속 실천 나선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7 11:25:59
  • -
  • +
  • 인쇄
공공기관부터 실천하는 일회용품 줄이기
▲ 고성군, ‘일회용품 줄이기’ 일상 속 실천 나선다

[뉴스스텝] 고성군은 지난 26일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과 깨끗한 고성 환경 조성 등을 위해 ‘1회용품 사용 자제 홍보 캠페인’을 추진했다.

탄소 중립을 저해하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과 다회용품 사용을 권장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홍보물(리플릿), 현수막, 팻말(피켓)을 이용하여 청사 내 직원과 방문객들에게 일회용품 줄이기(1회용 빨대, 플라스틱 컵, 등), 장바구니 사용 일상화, 생활폐기물의 올바른 폐기 등 ‘일상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줄이기’에 동참해줄 것을 안내했다.

고성군은 공공부문이 솔선수범하여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자 △청사 내 1회용 컵 사용 및 반입 제한 △회의 시 다회용컵 사용 △비닐 창문 봉투 사용 제한(친환경 문서 봉투 사용) 등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정영랑 환경과장은 “1회용품 사용 최소화와 자원 절약에 고성군이 앞장서겠다”라며 “군민들께서도 텀블러 및 다회용기 사용 등으로 1회용품 사용줄이기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바른 생활폐기물과 재활용품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고취하고, 폐기물을 자원으로 바라보는 인식 전환과 지속 가능한 순환 경제 사회 실현을 위해 분리배출 도우미 현장 홍보, 홍보물 배부, 분리배출실태 지도 점검 등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