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걷기로 건강 챙기고 상품권도 받자! 스포츠파크에서 "강원이·특별이를 잡아라" 챌린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5 11:25:09
  • -
  • +
  • 인쇄
▲ 영월군청

[뉴스스텝] 영월군보건소는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스포츠파크 '강원이·특별이를 잡아라' 챌린지를 7월 7일부터 7월 26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챌린지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걷기 운동을 통해 건강생활 실천 향상을 위한 것으로, 어싱길 챌린지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되었다.

스포츠파크 '강원이·특별이를 잡아라' 챌린지는 모바일 앱 '워크온'을 활용한 캐릭터 잡기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영월읍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걸으며 걸음 수를 쌓고, 캐릭터를 잡아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매일 1만 보를 걸으면 200마일리지를, 각 캐릭터(총 8종)를 잡으면 50마일리지를 획득할 수 있으며, 총 600마일리지를 적립한 참가자에게는 모바일 강원상품권 5,000원이 선착순 500명에게 제공된다.

이번 챌린지는 주민들의 접근성이 좋은 스포츠파크를 코스로 선정하여, 다양한 스포츠 및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강원형 건강증진모델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챌린지는 주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도록 돕고, 지역경제도 활성화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주민과 관광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영월군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음나무·초피나무 심고 소득 올리세요”

[뉴스스텝] 울진군에서는 산림자원 확대 및 관내 지역 주민들의 소득증대를 위해‘2026년 가시없는 음나무/초피나무 재배단지 지원사업’대상자를 오는 1월 30일까지 신청 접수받고 있다. 신청 접수는 울진군 산림과(본관3층)에서진행되며 금년 내 완료를 목표로 보조 70%, 자부담 30%의 비율로 진행된다. 자격요건은 경영체 등록된 임업 또는 농업인으로 대상지는 필지별 식재 가능한 최소 면적이 1,000㎡(3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스텝] 울산 중구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의 참여자 선발 기준과 임금, 근로조건, 세부 사업 추진 계획 등을 심의·의결했다.한편, 2

부산 서구, 간부 공무원 청렴결의대회

[뉴스스텝] 서구는 지난 19일 오전 9시 신관 중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공정하고 투명한 서구’실현을 위해 법과 원칙 준수, 간부 공무원 솔선수범, 금품·향응 수수 및 요구 금지, 권한 남용 및 이권 개입 금지, 부정 청탁 금지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청렴 결의문을 채택했다.이어 △특혜제공 NO △부당지시 NO △업무는 공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