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무기질비료 구입가격 상승분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2 11:30:40
  • -
  • +
  • 인쇄
무기질비료 4,776톤, 전년대비 가격상승분의 80% 지원
▲ 의성군청

[뉴스스텝] 의성군은 무기질비료 가격 인상에 따른 농업경영비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하여 5억4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4,776톤의 무기질비료 구매가격 상승분을 지원한다.

'농업경영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업인이 지역농협을 통해 무기질비료를 구입할 경우 2023년도 4분기 무기질비료 농가 할인 구매가격 대비 가격상승분의 80%를 할인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최근 농협이 무기질비료 농업인 판매가격을 4.2% 인하한 것을 더하면 농업인은 정상가 대비 평균 12.8% 할인된 가격(농협 추산)으로 비료를 구매할 수 있다.

지원한도는 최근 2개년('22 부터 '23년) 무기질비료 평균 구매물량의 42.5%이며 농협에 구매실적이 있는 농업경영체는 별도의 신청 없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작목전환, 재배면적 확대, 신규 진입 농업경영체(귀농, 창농 등), 농협 외 비료판매업체 외 직거래한 농업경영체의 경우 6월 10일까지 지역농협에 별도로 신청을 하면 구입물량을 추가 배정받을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농자재 가격 상승뿐만 아니라 기후변화, 농촌인력 부족 등 농업이 직면한 현실이 쉽지 않지만, 이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만들고 시행하여 농업하기 좋은 의성군을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주시,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우수기관 수상

[뉴스스텝] 양주시보건소가 최근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주관한 ‘2025년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성과대회’에서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이번 성과대회는 모바일 보건소시스템을 활용해 우수한 운영 성과를 거둔 기관을 선정해 포상하는 자리로, 양주시는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양주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 AI·영어·웃음치료사 등 교육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은 29일부터 31일까지 생성형 인공지능(AI), 웃음치료사, 영어 등 ‘2026년 제1차 정기·장기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정기교육은 가정에서 즐기는 홈베이킹 등 조리 분야(6개) 기초 코바늘 감성 가득 손뜨개 등 기술 실용 분야(2개) 생성형 AI활용 교육 등 정보화 분야(6개) 공경매 절차 및 권리분석 등 인문 교양 분야(2개) 아름다운 손글씨 한글

용인특례시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 2025년 경기도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최근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위원회는 지난 17일 경기도 수자원본부에서 열린 ‘2025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지난 2023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은 데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위원회는 올 한 해 마북천 일대에서 정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