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민관협력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의료나눔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1 11:30:09
  • -
  • +
  • 인쇄
▲ 의료나눔봉사

[뉴스스텝] 영월군사회복지협의회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19일 영월군 팔괴1리 마을회관에서 마을 어르신 100여 명을 대상으로 의료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영월군사회복지협의회 봉사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사 등 총 40명의 도움으로 오전, 오후로 나눠 실시 했다. 1차 채혈, 혈압측정, X-ray 촬영 2차 침술, 부항 치료, 문진 및 약 처방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팔괴리 어르신을 위해 600만 원 상당의 음파 치료기를 추가로 전달했다.

팔괴1리 엄혜자 이장은 “이번 행사로 오랜 세월 고된 일상을 보냈던 어르신들의 건강과 마음을 위로하는 계기가 됐으며, 주기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원장님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영월군사회복지협의회는 어르신의 건강과 돌봄을 위해 맞춤형 돌봄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에 관한 조사·연구, 각종 복지사업 조성, 사회복지사업과 활동을 조직적으로 협의하여 영월군 복지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지난 2022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공모사업인 어르신 병원동행 서비스 “영차사업”에 선정되면서 3년째 사업을 함께 하고 있으며, 복지자원 연계를 위한 민관협력의 좋은 예를 보여주고 있다.

영월군은 “민관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노인인구 증가, 청년들의 인구감소 등으로 야기 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역돌봄체계 구축 방안 및 필요 예산 등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광몰’, 추석 대목 첫 성과

[뉴스스텝] 영광군이 운영 중인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광몰’이 이번 추석을 기점으로 첫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지역 농어민과 소상공인을 위한 새로운 유통 채널로서 가능성을 입증했다.영광몰은 작년 말에 개설되어 올해 초에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으며, 관내 읍·면사무소를 통해 입점 업체를 모집하고 시스템 안정화도 병행하며 운영 기반을 마련해 왔다. 이번 추석은 ‘영광몰’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며 온라

충청북도의회 김꽃임 의원 대표 발의‘인공지능 기본 조례안’상임위 통과

[뉴스스텝]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 김꽃임 의원(제천1)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도 인공지능 기본 조례안’이 14일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이번 조례안은 지난 1월 ‘인공지능 발전과 신뢰 기반 조성 등에 관한 기본법’이 제정됨에 따라 충청북도 차원의 정책 추진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충청북도는 전국 광역지자체 중 서울, 경기에 이어 세 번째로 제정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9월 ‘인공지능 기본법

울산 중심가로, 트램 연계한 ‘활력의 길 ’만들자!

[뉴스스텝] 울산 도심의 활력 회복과 청년 인구 유입을 위해 트램 노선을 중심으로 한 '보행 친화적 중심가로'를 조성하고, 소규모 창업생태계를 연계해야 한다는 구체적인 도시재생 전략이 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러한 논의는 15일 오전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모임인 울산지역경제연구회 주관으로 시의회 시민홀에서 열린 ‘울산 중심가로와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토론회’에서 나왔다. 연구모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