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형 24시간 어린이집 안정적 정착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0 11:25:07
  • -
  • +
  • 인쇄
▲ 영월군청

[뉴스스텝] 영월형 24시간 어린이집은 양육자를 대상으로 어린이집 개선 방안을 위해 상반기 이용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218명 아동이 이용했으며,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작년에 이어 서비스 이용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부터 시행한 1인 5천 원의 급․간식비 인상 만족도에 대해 양육자 82%가‘매우 만족’한다고 답해 양육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영월군은 24시간 어린이집 운영뿐만 아니라 주중 17:30부터 24시까지 연장하여 보육하는 야간연장 어린이집 3개소가 운영 중이며, 필요한 시간에 시간 단위로 이용하는 시간제 보육 어린이집 1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상반기에 민간․가정어린이집 대상으로 노후화된 어린이집 개보수비를 개소당 5백만 원을 지원했고, 하반기에는 24시간 어린이집 운영에 따른 세탁기 등 노후화로 비품구입비도 지원할 예정이다.

김남균 여성가족과장은 “영월형 24시간 어린이집이 안정화되어 이용 인원이 늘고 있으며, 지속적인 어린이집 운영 지원을 통해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지역·세계 여성 리더 ‘한자리에

[뉴스스텝] 충남도는 1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도내 일원에서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와 함께 ‘제10차 세계한인여성회장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지난 5월 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의 업무협약 후속 조치로, 재외동포 여성 리더 간 교류·협력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 지금 우리가 시작합니다’를 주제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

광산구,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가 15일 광산문화예술회관 1층에서 2025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 제29조(근로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에 따라 참여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이날 최태근 안전보건공단 강사가 진행했으며, 교육은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법 주요 내용 △현장 사고사례와 원인 분석 △예방 대책 등

심민섭 장성군의회의장,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개최 기원 챌린지’ 동참

[뉴스스텝] 전남 장성군의회 심민섭 의장은 15일,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9월 10일부터 10월 24일까지 목포에서 개최되는 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적극적인 홍보와 범도민적 관심 유도를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심 의장은 함평군의회 이남오 의장의 지명을 받아 참여했다.심민섭 의장은 “남도의 맛과 멋, 그리고 음식 산업의 발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