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용인외대부고 “2024년 하계 사회공헌 HAFS Camp”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8 11:30:41
  • -
  • +
  • 인쇄
▲ 영월군청

[뉴스스텝] 영월군은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에서 주최하는 “2024년 하계 사회공헌 HAFS Camp”에 8월 2일부터 6일까지 4박 5일간 참가했다.

이번 캠프는 강원특별자치도 내 사회적배려 학생 및 지역우수 학생들에게 캠프체험을 통해 단체활동의 역량을 키우고, 효율적인 자기주도 학습 능력과 올바른 학습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영월군 드림스타트(초등학교 6학년) 학생 4명을 비롯한 횡성지역, 용인시, 경기광주시 3개 지역 학생 40여 명이 참가하여 ▲논리 ▲심리학 ▲영어 ▲과학수사 ▲컴퓨터 프로그래밍/인공지능 등 정규수업과 ▲체험활동 ▲용인외대부고 졸업생 특강 등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멘토 선생님들의 수업을 통해 학습 비법과 지식을 들여다볼 기회를 제공하고 각 개인에 맞는 학습 전략을 제시해 줌으로써 세부적인 학습의 목표와 진로를 설정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특히 캠프에 참가했던 학생은 용인외대부고 졸업생 멘토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통해 학업 및 진로에 동기부여가 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전길자 여성가족과장은 “앞으로도 지역의 인재를 양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 ‘쓰리픽스 트레일런’, 자연과 도전이 예술이 되다!

[뉴스스텝] 순천시는 지난 3일부터 12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 '순천 쓰리픽스 트레일런'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순천의 대표 명산인 △봉화산 △용산 △조계산을 24시간 이내 완주하는 도전형 산행 프로그램으로, 자연 속에서 인간의 한계와 회복을 동시에 체험하도록 기획됐다. 한 회당 12명 이내의 소규모 참가자 중심으로 운영되어, 자연의

구례군 가을밤을 수놓을 “제10회 오맥축제 오라!구례” 개최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오는 10월 18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구례읍 5일시장 상설무대 일원에서 '제10회 오맥축제 오라! 구례, 구례에서 즐기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오맥축제는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상생 및 체류형 야간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3년 처음 시작되어 10회를 맞이했다.이번 축제는 ‘오늘 쓰는 소비쿠폰, 내

인천 서구의 새로운 활력, 2025년 새내기 공무원의 힘찬 첫 걸음 시작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13일 2025년 공채시험에 합격한 신규 공무원 10개 직렬, 총 37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사전 실무교육을 실시했다.사전 실무교육에는 선배 공무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생활을 안정적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마음가짐 및 민원경험담 등을 전했다.또한, 현장 업무에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다양한 행정시스템 매뉴얼 교육, 복무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