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9주년 광복절 기념 정선군에서부터 평화통일기원 한마음 대장정의 힘찬 발걸음이 시작됩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8 11:30:40
  • -
  • +
  • 인쇄
▲ 제79주년 광복절 기념 정선군에서부터 평화통일기원 한마음 대장정의 힘찬 발걸음이 시작됩니다!

[뉴스스텝] 1부 제79주년 8.15 광복절 기념식 , 2부 통일 문화 한마당 (평양예술단 공연 등)

정선군민들과 함께 한반도의 통일을 이야기하고자 개최하는 본 행사는 자문위원들과 봉사자 등 포함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선열들의 명예선양과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는 광복절 기념식을 시작으로 기념사, 축사, 평화통일 염원 결의문, 만세삼창, 광복절 노래제창, 평화통일기원 한마음 대장정 퍼포먼스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2부에서는 평양예술단 초청 공연과 함께 통일퍼즐 맞추기, 통일퀴즈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경품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정선군협의회 홍천식 회장은 “평화통일 축제의 장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 지역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지역사회의 평화통일에 대한 비전과 희망을 제시하고, 지역통일 기반 조성을 위한 국민공감 확산으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정선군협의회의 많은 관심과 홍보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