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시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5g, 가볍지만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2 11:20:56
  • -
  • +
  • 인쇄
▲ 통영시, 시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5g, 가볍지만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세요”

[뉴스스텝] 통영시 시립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5g, 가볍지만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세요” 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독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통영시립도서관에서는 일기와 독후감쓰기로 자신의 감정이나 느낌을 표현해 보는 ▲일기&독후감 쓰기, 코바늘을 사용해 도형 모양(오소모) 열쇠고리를 만들어보는 ▲오소모 키링만들기 특강을 운영한다.

또한 할 말은 많지만 쓸 만한 말이 없는 어른들의 숨은 어휘력 찾을 수 있고 아이들의 마음을 다해 써 보는 ▲필사하기 좋은 날 행사도 마련돼 있다.

충무도서관에서는 버려지는 커피 찌꺼기를 이용해 커피 방향제를 만드는 ▲커피박 클레이 방향제 만들기, 모루철사를 이용해 인형을 만들어보는 ▲나만의 모루인형 만들기 특강을 진행한다. 그리고 환경 그림책을 읽고 퀴즈를 풀어보는 ▲환경 그림책 독서퀴즈, 도서 대출시 독서명언 포춘 쿠키를 증정하는 ▲독서 명언 포춘 쿠키 뽑기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꿈이랑도서관에서는 '생존을 위한 먹거리 식량'을 바탕으로 건강한 먹거리에 대해 알아보는 김바다 작가의 ▲책끼리와 함께 작가가 간다, 영어그림책을 함께 읽고 컵케이크를 만들어보는 ▲Sweet English 특강 및 '도서관 고양이'그림책을 읽고 퀴즈를 풀어보는 ▲그림책 독서퀴즈, '으르렁 이발소' 원화를 감상 후 감상평을 남기면 간식을 증정하는 ▲'으르렁 이발소'원화 전시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 외 3개 도서관 공통행사로 통영시 환경과와 함께 추진 중인 '지구를 구하는 환경도서 읽기 캠페인'에 선정된 환경도서를 대출하고 초록약속을 제출하면 친환경상품을 증정하는 지구를 살리는 초록 약속 이벤트와 연체자 해방데이, 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설문 조사,대출 UP! 2배 더 행복한 도서관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의 달을 맞아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로 이번 가을 가족과 함께 책으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감성 충만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독서의 달에 운영되는 모든 독서문화 프로그램의 일정과 내용은 통영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목포시, 공영버스 무안·영암 상생협력 기반 노선 조정 추진

[뉴스스텝] 목포시는 무안군·영암군과 협의를 반영해, 지역 주민의 교통편의 증진을 위한 공영버스 노선 조정을 오는 11월에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정은 지난해 2월 시내권 중심의 노선 개편에 이어, 목포·무안, 목포·영암 시군 상생협력 협의 결과를 반영해 시계외 노선을 중심으로 조정된다.무안, 영암을 오가는 시계외 노선은 과도한 적자 발생으로 지속가능한 버스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시는

조옥현 전남도의원, “교권침해 신고는 줄고 고통은 늘었다”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조옥현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2)은 지난 9월 18일 열린 제393회 임시회 도정 및 교육행정 질문에서 “교권보호 통계의 단순한 감소를 ‘현장 안정’으로 해석하는 것은 착시”라며 교사가 혼자 감내하는 구조를 관리자 책임체계로 바꾸는 근본 대책을 요구했다. 조옥현 의원은 “전남의 교권보호 관련 수치가 2023년 179건에서 2024년 87건으로 줄었지만, 교사노조 등 현장의 목소리

김도현 안양시의원, “한중일 도시 협력 강화로 지방의회 공공외교 모범사례 만들 것”

[뉴스스텝] 지난 9월 1일부터 6일까지 안양시의회는 중국의 친선결연도시인 산동성 웨이팡시(潍坊)와 허난성 안양시(安阳)에 다녀왔다. 이번 방문은 두 도시의 공식초청으로 이루어졌으며 김주석 부의장, 이동훈 총무경제위원장, 윤경숙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등이 대표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대표단에는 안양시의회 대표적 ‘중국통’으로 알려진 김도현 의원도 포함됐다. 김 의원은 2022년 12월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