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꿈빛마루도서관, 인기도서 열람용 서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11:30:38
  • -
  • +
  • 인쇄
6월 25일부터 핫북 코너 운영, 인기 도서 열람용 서가 확충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가 오는 25일부터 동해꿈빛마루도서관에서 인기 도서 열람 전용 서가인‘핫북 코너’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도서관 방문시 희망하는 인기도서가 항상 대출되는 등 이용자 불편을 해소하고, 참여형 도서관으로서 머무르는 이용자를 위한 서비스 방안을 마련하고자 추진한다.

이에 따라, 오는 25일부터 동해꿈빛마루도서관 1층 모둠활동실, 2층 비상계단 앞에 인기도서 90여권을 비치하여 핫북 코너를 운영할 계획이다. 다만, 핫북 코너에 있는 책은 대출이 불가하고 관내 열람만 가능하다.

시는 향후 분기별 대출 인기 순위를 반영한 도서를 선정하여 추가 비치 및 교체 등으로 그동안 인기도서를 보기 어려웠던 이용자의 불편을 해소, 독서 수요 충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영애 평생교육센터소장은 “지역주민이 언제든 방문하여 머무르는 도서관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 독서 친화적 환경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광몰’, 추석 대목 첫 성과

[뉴스스텝] 영광군이 운영 중인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광몰’이 이번 추석을 기점으로 첫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지역 농어민과 소상공인을 위한 새로운 유통 채널로서 가능성을 입증했다.영광몰은 작년 말에 개설되어 올해 초에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으며, 관내 읍·면사무소를 통해 입점 업체를 모집하고 시스템 안정화도 병행하며 운영 기반을 마련해 왔다. 이번 추석은 ‘영광몰’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며 온라

충청북도의회 김꽃임 의원 대표 발의‘인공지능 기본 조례안’상임위 통과

[뉴스스텝]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 김꽃임 의원(제천1)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도 인공지능 기본 조례안’이 14일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이번 조례안은 지난 1월 ‘인공지능 발전과 신뢰 기반 조성 등에 관한 기본법’이 제정됨에 따라 충청북도 차원의 정책 추진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충청북도는 전국 광역지자체 중 서울, 경기에 이어 세 번째로 제정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9월 ‘인공지능 기본법

울산 중심가로, 트램 연계한 ‘활력의 길 ’만들자!

[뉴스스텝] 울산 도심의 활력 회복과 청년 인구 유입을 위해 트램 노선을 중심으로 한 '보행 친화적 중심가로'를 조성하고, 소규모 창업생태계를 연계해야 한다는 구체적인 도시재생 전략이 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러한 논의는 15일 오전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모임인 울산지역경제연구회 주관으로 시의회 시민홀에서 열린 ‘울산 중심가로와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토론회’에서 나왔다. 연구모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