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시내·마을버스 부분 조정 및 통학급행노선 운행 재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9 11:25:07
  • -
  • +
  • 인쇄
대학병원노선 1개 등 6개 노선 조정…노선 운행 효율화 및 사고 위험 예방 등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가 3월 4일부터 시내‧마을버스 노선을 일부 조정한다.

조정 대상은 대학병원 노선 1개, 통학급행노선 3개, 마을버스 2개 등 총 6개 노선이다.

이는 노선 운행 효율화, 사고 위험 예방, 신규 도로 개설 및 학부모 요청 등을 고려했다.

먼저 노선 운행 효율화를 위해 대학병원 노선 906번이 조정된다.

해당 노선은 송암리를 4회 경유했지만, 오전 종점발과 오후 기점발만 경유한다.

또 시내 방향 우두로 입구 정류장은 사고 예방을 위해 경유하지 않는다.

이에 더해 통학급행노선은 장애인 자녀를 둔 학부모 요청 등을 반영해 기존 운행 시간에 영향이 없는 범위 내에서 3개 노선의 경유지가 각 1개씩 추가된다.

추가되는 노선은 S-3, S-4, S-8이다.

S-3 노선에는 파크푸르지오, S-4는 홈플러스, S-8은 봄내초교를 추가로 경유한다.

마을버스는 북산 1번과 동면 3번이 바뀐다.

북산 1번은 신규 도로 개통으로 경로를 변경해 북산면 주민의 이동편의를 제공하고 운행 시간 부족 문제를 해결한다.

기존 오동초교 –아침못종점 – 장본교앞사거리에서 오동초교 – 오동초교 앞-장본교(신설)로 변경된다.

동면3번 노선은 왕복 7회에서 9회로 증회된다.(기점발 오전 6시 50분, 오후 1시 추가)

또한, 개학일을 맞아 통학급행노선의 운행이 재개된다.

춘천시내 고등학생의 등교를 위해 1일 1회 등교 시간에만 S-1번에서 S-12번까지 총 12개 노선이 운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경로 변경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버스 차량 내부에 홍보물을 부착했다”라며 “통학급행노선 경유지 8개 고교에 홍보 전단지를 전달하여 이용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대중교통 안정화와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