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농촌여성, 생활개선회 상반기 과제교육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7 11:25:40
  • -
  • +
  • 인쇄
“마음으로 그리는 세밀화 ”
▲ 철원군 농촌여성, 생활개선회 상반기 과제교육 완료

[뉴스스텝] 철원군(농업유통과)에서는 농촌여성의 리더로 새로운 기술과 문화를배우고 자기능력개발을 위한 과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매번 새로운 과제교육을 발굴해 내는 데 어려움이 없지는 않지만 교육 후 소감과 만족도를 확인하면 교육 추진하는데 힘이 된다.

이번 상반기 과제교육은"들풀 그 은밀한 아름다움 그려보기" 과정으로 농업‧농촌생활과 밀접하나 그 아름다움을 놓치기 쉬운 들풀을 사진이 아닌 세밀화로 그려보는 교육으로, 교육생 수준에 맞는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하였기에 교육생의 잠재된 재능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

교육을 마치고 교육생들은 “새벽시간 세밀화를 그리면서 집중할 수 있어 명상하는 효과가 있었다.”, “그리기 전에 식물명부터 시작해서 식물의 구조까지 공부할 수 있었다.”, “들풀을 자세히 보고 색연필로 그려보는 시간을 가져보니 새삼 들꽃들이 흙속에서 풀씨가 자라 저렇게 꽃을 피워내는 모습이 대견하고 아름답다 느꼈다.” “살아오면서 나 자신이 하고 싶었던 것을 한 것은 처음이었다.” 등의 소감을 발표했다.

김재국 농업유통과장은 농업·농촌사회 발전의 주체로서 여성농업인의 다양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장수어르신 효문화 한마당 축제’ 개최

[원주시는 10월 14일 댄싱공연장 일원에서 ‘2025 장수어르신 효문화 한마당 축제’를 열고, 85세 이상 저소득 장수 어르신 450명을 초청하여 세대 간 공경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이번 행사는 사회복지법인 명륜재가노인복지센터가 주관하고 원주시가 후원했으며, ‘효(孝)’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추진됐다.행사장에서는 지역 어린이집 원아와 전통 공연팀, 지역 가수들이 참여해 다

강릉시, 청년내일저축계좌 만기 지급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2022년부터 시행된 ‘청년내일저축계좌’가 올해 첫 만기를 맞이함에 따라 해당 사업 참여자 126명의 만기 해지 절차 및 지원금 지급을 실시한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근로 및 사업소득이 있는 청년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정부가 지원대상(차상위 이하, 차상위 초과)에 따라 30만 원이나 10만 원을 매칭하여 지원하는 제도로, 본인이 10만 원을 적립할 경우 3년 후 본인 저

문경시, 직원 익명게시판 운영 통해 소통과 공감 문화 확산

[뉴스스텝] 문경시가 2023년 하반기 개설한 직원 익명게시판이 직원들의 자유로운 소통과 청렴 문화 확산에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익명게시판은 직원 고충과 내부 목소리를 들어 낡은 관행을 타파하고 청렴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처음 마련됐고, 고충 해소와 건의 제안, 동료 칭찬 등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하는 소통 창구로 자리잡았다. 운영 현황 분석 결과, 2025년 10월 13일 현재까지 총 3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