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서귀포중, 과학동아리 호모 사이언피테쿠스 과학캠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8 11:31:01
  • -
  • +
  • 인쇄
창의융학적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속가능한 미래 대비 역량 신장
▲ 과학동아리 호모 사이언피테쿠스 과학캠프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서귀포중학교는 5일부터 7일까지 '과학동아리 호모 사이언피테쿠스 과학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작은 환경지킴이! 업사이클링!(제주항공박물관 탐방 및 특강) ▷천체망원경 구조 실습 및 태양흑점 관찰(과냉각 현상 탐구, 핸드폰을 활용한 별자리 관찰, 천체(오리온 성운) 탐구) ▷블루투스 스피커 만들기 등을 주제로 사흘간 진행됐다.

서귀포중은 창의융합적 사고능력 신장을 위한 탐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교내 과학탐구대회·현미경영상콘테스트를 비롯하여 과학축전 부스 운영, 창의융합과학캠프 과제탐구, 드론캠프, 물영아리 습지 생태환경탐방, 과학문화 리빙랩 연구, 기후위기 동아리 탐구 등을 적극적으로 신청하여 활동하고 있다.

서귀포중은 왕성한 과학탐구활동에 힘입어 과학전람회 학생논문 우수상(1인), 제주청소년과학페어 과학토론 동상(2인)·융합과학 동상(2인)을 수상하는 등 교외에서도 잠재력을 보이고 있다.

한편, 서귀포중은 수학·과학영재학급을 운영하고 있다. 영재학급에서는 주말 영재수업을 비롯하여 주제탐구 집중 운영, 창의탐구캠프 운영, 생물종다양성연구소 탐방, 리더십 캠프 등 창의융합적 선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고방자 과학영재부장은 "서귀포중은 학생들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주도하고, 과학적 소양과 창의융합적 사고능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 프로그램을 투입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우주에 대한 상상력과 인공지능 적응력과 환경 감수성 등 미래 사회를 주도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행사 진행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시, 소상공인·중소기업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연장

[뉴스스텝] 문경시는 소비위축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공유재산 임대료(사용료·대부료) 한시적 감면을 1년 연장하며, 전체 90여 건에 대해 7천9백여만 원의 감면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예상된다.2025년도에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총 48건의 공유재산 임대 계약에 대해 6천8백만 원의 임대료를 감면했고, 공유재산 임대료 부과 요율은 전년도와

수원시 권선구 2026년 지적기준점 일제조사 추진

[뉴스스텝] 수원시 권선구는 지적측량 시 정확한 성과제공을 위해 활용되는 관내 지적기준점에 대하여 1월부터 9월까지 일제조사를 추진한다. 이번 조사는 지적삼각점 5점, 지적삼각보조점 40점, 지적도근점 3,113점, 총 3,158점을 대상으로 망실․훼손 등 현황 조사가 이루어진다.1월부터 3월까지 기간제노동자 채용 및 일제 조사에 앞서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공사 시행 관련부서(유관기관)에 기준점 관리에 관한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장기 청소년 영양지원 '사랑의 과일 전달' 추진

[뉴스스텝]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2일, 관내 저소득 청소년들을 위한 사랑의 과일 전달 사업을 진행했다. ‘사랑의 과일 전달’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복지자원(박재철 위원)을 연계하여,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돕고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한 특화사업이다. 이번에 과일을 지원받은 대상자 가구는 “이렇게 추운 날씨에도 신선한 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